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탈모

미녹시딜 5% M자 탈모남의 3년 사용 후기[부작용, 여자는 가능?]

by 잡쓰 박선생 2021. 10. 22.

안녕하세요 박선생입니다. 오늘은 미녹시딜 5% 3년 사용 후기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는 비절개 모발이식을 받았습니다. 이제 16일정도 지났네요. M자 탈모가 심해져 정말 스트레스가 많이 있었는데 모발이식을 받고 나니 너무 기분이 후련합니다.

 

미녹시딜 5% M자 탈모 부작용
미녹시딜 5% M자 탈모남의 3년 사용 후기[부작용, 여자는 가능?]

 

M자 탈모가 와서 병원에 갔더니 프로페시아를 먹고 미녹시딜을 먹으라고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러고 3년이 지났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경험한 미녹시딜 5% 3년 사용 후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자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미녹시딜 5% 사용 제품

3년 전에 병원에서 탈모 진단을 받고 그 밑에 있는 약국에 가서 미녹시딜을 달라고 했습니다. 미녹시딜은 5%와 3%가 있는데 미녹시딜 5%은 남자가 사용하는 것이고 미녹시딜 3%은 여자가 사용하는 것이라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M자 탈모가 있는 남자였기에 미녹시딜 5%를 달라고 했습니다.

 

미녹시딜 5% M자 탈모 부작용
미녹시딜 5% M자 탈모남의 3년 사용 후기[부작용, 여자는 가능?]

 

미녹시딜 5%의 사용법은 아침과 저녁에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부위에 1mL의 소량만 뿌려주는 것 입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분무할 수있는 스프레이 한 번 누르는 정도만 뿌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탈모 자리에 뿌리면 여자 정수리 경우에는 유전이 아니면 모발이 굵어지고 숱도 많아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우선 유전형 M자 탈모였기에 미녹시딜을 뿌린다고 없던게 다시 자라나지는 않았습니다.

 

 

미녹시딜 5%의 부작용

미녹시딜 5%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부작용이 있으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의사의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제품이라 그만큼 안정성이 있다고 보장 받은 제품이기 때문이죠.

 

미녹시딜 5% M자 탈모 부작용
미녹시딜 5% M자 탈모남의 3년 사용 후기[부작용, 여자는 가능?]

 

하지만 가끔 미녹시딜 5%를 바르고 붉은 반점으로 올라 온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사용을 중지 하시고 무조건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녹시딜은 여자가 사용 가능한 3% 제품도 있기에 정수리가 비어 있거나 원형 탈모가 있는 여자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5%는 남자들만 사용해야된다는 점을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5%가 당연히 더 진하기 때문에 여자의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미녹시딜 5% 사용 후기

저는 M자 탈모인은 미녹시딜을 5%를 3년 정도 사용했습니다. 미녹시딜은 근본적인 유전 요인을 해결해 주지 않기에 모발이 굵어지기는 해도 빠지는 것을 막아주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의사가 처방해준 프로페시아를 매일 먹는 것이 유전 탈모인 M자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 입니다. 30대에 M자 탈모로 고생하시는 남자분들 어서 병원 가시고 프로페시아 약을 타서 드시길 권합니다. 탈모인들 파이팅입니다.

 

 

M자탈모 관리 3가지만 하면 더 이상 안 빠져요[내가 해봤어요]

M자탈모는 겪고 있는 동지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초반으로 머리가 양쪽으로 많이 들어 갔습니다. 이것 때문에 못하는 머리 스타일 특히 포마드는 꿈도 못 꾸죠. 저는 20대 중반 부터 M자

park-tea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