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지금 사야되는 이유[주가 전망]

by 잡쓰 박선생 2021. 2. 28.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과 엘지 LG 에너지솔루션의 미국에서의 소송 전쟁은 모두 아실 겁니다. 최근 미국 법원은 LG 에너지솔루션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이 LG 에너지솔루션의 인력과 기술력까지 모두 훔쳐간 것을 인정한 것 입니다. 이로 인해 SK 이노베이션은 10년간 미국에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주가는 그로 인해 327,500까지 잘 갔지만 현재 260,500원으로 급락하였습니다.

 

 10년 동안 2차전지의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수익을 낼 수 없다면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입장에서는 너무 큰 리스크로 작용됩니다. 하지만 저는 SK 이노베이션이 LG 에너지솔루션과 합의를 할 수 밖에 없고 주가 또한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최근 3개월 주가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 배터리기술유출 의혹

 2019년 5월에 그 당시 엘지 LG 화학은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에스케이 SK 이노베이션이 자사의 인력과 영업비밀인 기술력을 빼내 갔다고 소송을 하였습니다. 판결은 3차까지 가서 얼마전 엘지 LG 에너지솔루션의 손을 들어주었고 SK 이노베이션은 10년간 미국으로 배터리 셀, 팩, 샘플 등을 수출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즉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큰 2차전지 시장에 진입을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업계에서는 원만한 합의가 판결 전에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였지만 그 당시 LG 에너지솔루션이 제시 하였던 합의 금액이 SK 이노베이션 입장에서는 터무니 없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였고 협상이 결렬되어 이 판결까지 난 것 입니다. 이로 인해 SK 이노베이션 주가는 고점 대비 25%정도의 하락을 하였습니다.

엘지 LG 에너지솔루션 코나 화재 기사

LG 에너지솔루션이 SK 이노베이션과 합의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업계에서는 LG 에너지솔루션이 SK 이노베이션과 합의를 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 코나 EV 화재 사고로 인한 리콜 사태 때문입니다. 현재 LG 에너지솔루션은 코나 EV와 아이오닉 그리고 일렉시티인 전기버스 총 2만 6699만대를 리콜 조치 해야 됩니다. 이 비용은 1조원 이상의 들어 LG 에너지솔루션 입장에서는 돈이 필요합니다. 현대차와 누구의 잘못으로 인해 이렇게 되었다는 실랑이가 있었는데 국토부에서는 현대차의 손을 들어 주었습니다. 배터리 재조불량으로 내부의 열이 폭주하고 음극탭이 접히는 현상이 벌어졌다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 돈이 필요하게 된 LG 에너지솔루션은 SK 이노베이션에게 합의금 3조원을 제시할 예정이고 SK 이노베이션도 미래를 생각해서 합의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SK 이노베이션은 많은 비용이 들지만 미국에서 수익을 낼 수 있고 LG 에너지솔루션은 이 비용으로 리콜을 진행할 수 있어 양사가 윈윈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