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두산퓨얼셀 수소 관련주 지금 사야되는 2가지 이유[주가 전망]

by 잡쓰 박선생 2021. 3. 3.

 두산퓨얼셀은 수소 관련주로 증권가에서 유명합니다. 수소로 에너지를 만드는 사업은 2019년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대책에 의해 커져가고 있습니다. 친환경이라는 명목으로 태양광, 풍력, 수소가 각광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수소가 가장 효율적인 친환경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태양광은 태양이 잘 보이고 태양광이 고장이 없어야 효율이 좋습니다. 풍력은 바람이 잘 불어야된다는 조건이 있지요. 수소는 수소와 산소에 의해 에너지가 만들어져 물이 나오는 구조로 완벽한 친환경이고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전제 조건이 없습니다.

 

 두산퓨얼셀은 수소로 만든 에너지를 저장하는 연료전지를 만드는 회사로 그린수소 산업과 밀접해 있죠. 이번 글에서는 두산퓨얼셀의 주식을 사야되는 2가지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께서는 글을 보시고 참고하시어 투자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투산퓨얼셀 주가

정부와 대기업의 그린수소 투자

 2019년도 정보는 수소경제 활성화에 대한 로드맵을 내놓았고 이로 인해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최근 정부는 이에 대한 후속 발표인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2.0을 발표 하였습니다. 잘 성장하고 있는 그린 수소를 더 성장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정부의 지원이 있다는 것은 산업이 클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SK, 현대차, 포스코, 한화, 효성 5개의 대기업은 2030년까지 43조가 넘는 금액을 투자하기로 발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정부와 대기업의 합작으로 그린수소를 키우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은 수소 발전용 연료전지 글로벌 시장에서 블룸에너지와 양대축을 형성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수소 산업이 커질 수록 회사는 커질 수 밖에 없고 주가 또한 상승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글로벌 그린수소 확대

 유럽 연합인 EU는 2030년까지 40GW의 그린수소 투자를 확정하였습니다. 글로벌 전체적으로 본다면 100GW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탄소배출 중립을 위해 수소를 주요 수단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소발전에 대한 의무화 제도를 연내 법제화 할 예정입니다. 

 이에 발 맞추어 두산퓨얼셀은 2021년 수주 가이던스를 142MW으로 2020년 대비하여 32%을 증가할 것으로 내놓았습니다. 글로벌 시장이 커지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 수주를 늘려야 회사의 이익을 늘릴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것 입니다. 두산퓨얼셀을 정부의 정책과 글로벌 흐름에 맞춘 회사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회사입니다. 최근 수소 관련 이슈를 주가가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그만큼 그린 수소는 확실한 성장 동력이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의 주가는 수소와 관련되어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상장은 4,000원대였고 현재 50,000원대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가가 10배이상 올라서 선뜻 투자하기 힘들 것 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수소라는 소재가 확실한 소재라는 것으로 인식 됩니다. 이제 그린수소가 시작입니다. 10년 20년 후를 보았을 때 성장해 있을 주식으로 두산퓨얼셀은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은 뉴스와 보고서를 더 참고하시어 투자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