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에스케이 sk 바이오팜 지금 사야되는 2가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1. 2. 26.

 작년 공모주 열풍을 이끌었던 에스케이 sk 바이오팜을 모두 기억하실 겁니다. sk바이오팜 이후의 공모주 또한 성풍적인 인기를 끌어 기본 떡상을 하였습니다. sk 바이오팜은 sk의 자회사로 신약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최근 바이오 열풍이 불어서 바이오 주들의 주가가 변동성이 컸고 sk바이오팜도 큰 변동성을 가지면서 급등 하였습니다.

 

 최근 sk바이오팜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무슨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는데 sk바이오팜의 대주주인 sk가 지분은 대량 매각하면서 벌어진 일 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sk바이오팜의 주식을 팔았고 sk 바이오팜의 주가는 어떻게 흘러 갈 것인지 전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팜-최근-5일-주가
에스케이 sk바이오팜 주가

최근 주가 급락 이유

 sk바이오팜은 하루에 17%의 하락을 보이고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바이오 기업의 신약 개발에 실패 했을 때의 주가의 흐름입니다. sk바이오팜은 최근 이러한 이슈가 없음에도 주가가 급락을 하였는데 그 이유는 sk바이오팜의 지주사인 대주주 sk가 지분 일부를 시간 외에서 대량매매인 블록딜 방식으로 매각을 하였기에 벌어졌습니다.

 

 대주주가 지분을 대량 매각하면 회사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sk는 주식을 매각한 돈으로 그린, 바이오, 디지털, 첨단소재에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즉 투자를 위한 목적으로 매각을 한 것 입니다. 이러한 투자금으로 sk는 미국 수소사업의 선도기업이 플러그파워에 투자를 하여 친환경 수소 사업을 육성하고 있고 중국의 지리자동차와 펀드를 조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바이오 부분에서는 미국의 로이반트 회사의 표적단백질 분해에 관한 신약에 투자하므로써 사업을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sk바이오팜 주식을 대량 매각한 것은 신성장 사업의 동력 투자를 위해 자금을 확보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의 주가 전망

 에스케이 sk바이오팜은 뇌전증과 수면장애 희귀 신경계 질환 등의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세노바메이트와 같은 신약은 미국 FDA에 허가가 나고 유럽 EMA와 MAA에 접수되어 판매를 바로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신약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고 바이오 선진국의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sk바이오팜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주가 흐름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과 같은 조정장에 저렴한 가격에 담아두는 전략 또한 좋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주가의 흐름이 좋지 못해 많은 개인 주식 투자자들께서 고통을 받고 계신다는 것을 저 또한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정장에서는 미래의 가치가 더 좋은 기업을 찾는 노력으로 저렴한 주가에 매수를 하는 것이 성투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힘내시고 주식으로 대박나서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를 이루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