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상승할 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1. 2. 21.

 

 엘지디스플레이 주가가 저점 대비 3배 급증하였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의 TV 패널과 스마트폰 패널의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이죠. 3배 급증하였기에 투자하기 어려운 주식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를 읽어 보시면 주식을 빚을 내서 하면 안되지만 그러고 싶을 테니까요. 개인으로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은 이러한 정보를 꼭 보셔서 투자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LCD TV 패널 가격과 매출 상승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TV 수요가 증가 하였습니다. TV 수요는 증가 하였지만 패널의 제고는 많지 않아서 LCD 패널 가격이 급격히 상승을 하고 생각보다 프리미엄 TV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OLED의 매출도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의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TV 패널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는 코로나로 인해 8,000원대까지 빠졌다가 현재 3배정도 상승을 한 25,000원대가 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있는 시간이 더 증가할 예정이니 엘지디스플레이는 투자하기 좋은 주식임이 확실해 보입니다.

 

아이폰12 판매 증가

 애플의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의 판매가 아이폰11 대비 30%정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엘지디스플레이는 아이폰12의 P-OLED를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그러기에 아이폰이 잘 팔린다면 엘지디스플레이 주가는 상승할 수 밖에 없겠죠. 아이폰의 사용자들은 다음 스마트폰으로 똑같이 아이폰을 선택한다는 비율이 90%가 넘고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다음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선택하다는 비율은 50%를 넘습니다. 그러기에 엘지디스플레이는 개인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도 아이폰의 판매량을 보면서 마음 편하게 투자하실 수 있는 주식인 듯 합니다.

 

애플 폴더블 폰 출시 예정 최대 수혜

 삼성의 폴더블 폰의 출시는 스마트폰 업계에 폴더블 폰 바람을 가져왔고 애플도 폴더블 폰 바람에 탑승을 하려고 합니다. 애플은 엘지디스플레이에 폴더볼 디스플레이 개발을 위탁했다는 업계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처럼 드스플레이를 안쪽으로 한 번 접을 수 있는 인폴딩 형태로 준비하고 있고 6월 시제품 생산 확대를 위해 장비 발주 예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삼성이 폴더블 폰 시장 점유율을 90%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애플이 엘지디스플레이와 합작하여 폴더폰을 내놓은 다면 점유율은 달라질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코로나의 백신이 나왔음에도 내년까지 코로나는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가전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이고 그 중 TV는 핵심이 될 듯 합니다. 아이폰의 판매 또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겠고 애플의 폴더블폰이 출시되면 엘지디스플레이는 최대 수혜주가 될 전망입니다. 그러기에 엘지디스플레이는 꾸준히 우향하는 투자하기 좋은 주식임이 확실해 보이니 개인으로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