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에스케이 sk 텔레콤 주가가 기대되는 2가지 이유[주가 전망]

by 잡쓰 박선생 2021. 3. 1.

 에스케이 SK 텔레콤은 국내 최대 통신사로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이후 주가가 상승을 하였지만 코스피 대비 성장은 한참 부족했습니다. 대형주이고 배당주라는 인식이 있어서 다른 성장주보다는 주가의 변동성이 크지 않았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의 화두는 친환경과 5G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5G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SK 텔레콤의 주가의 상승이 기대되는 이유를 2가지 관점에서 보고자 합니다. 보고서와 뉴스를 통해서 수집한 내용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에스케이 SK 텔레콤 1년 주가

에스케이 SK 텔레콤 5G 가입자 대폭 상승

 작년 말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이 아이폰12가 출시 되었습니다. 그와 함께 올해 초 갤럭시 S21도 출시 되었지요. 이와 같이 애플이 처음으로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5G 가입자를 늘릴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다른 폰으로 갈아타지 않고 다시 아이폰을 사는 충성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은 이 점을 이용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많은 비용을 사용하여 진행하였고 작년 4분기 5G 가입자가 121만명이 되었습니다. 마케팅비용은 상회하였지만 코로나로 비대면 마케팅을 하여 효율성을 증가시켜 비용구조를 개선시킨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2으로 5G 가입자의 상승폭이 증가하고 이는 2021년까지 지속될 전망입니다. 5G 요금제가 비싸다고 이동하지 않는 분들도 중저가 요금대를 출시하면서 꾸준히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5G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SK텔레콤의 수익 또한 큰폭으로 상승할 예정입니다.

에스케이 SK 텔레콤 5G 가입자

에스케이 SK 텔레콤과 글로벌 1위 기업과 협업

 11번가는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최근 11번가와 세계 1위 쇼핑 기업인 아마존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11번가는 직구 시장과 우리나라 상품은 해외에 파는 역직구 시장까지 점령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모빌리티에서 우버와 협약 그리고 콘텐츠 분야에서는 디즈니와 협업할 예정이여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각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과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을 점령을 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과 콜라보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지름길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기에 SK텔레콤의 주가의 전망이 기대가 됩니다.

에스케이 SK 텔레콤과 아마존 협약

 기업이 현재 어떠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알고 있으면 상승하는 주식에 투자하기 쉽습니다. 미리 공부하고 좋은 업을 알아내어 투자한다면 이길수 밖에 없는 투자를 하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개인 주식 투자자분들께서는 다양한 방도로 정보를 알아내어 주식이 상승하기 전에 미리 투자함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