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NHN KCP 주가 전망 - 지금 매수하기 좋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4. 2. 22.

 

NHN KCP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을 해 있다가 최근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반등이 상승으로 이어질지 알아 보았습니다. NHN KCP의 주가 전망을 차트와 재무 그리고 전문가의 의견을 토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NHN KCP 주가 차트가 좋은 이유

NHN KCP 주가 차트
NHN KCP 주가 차트

NHN KCP 주가가 2020년 43,008원까지 갔다가 쭉 하락하였고 최근 주가가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NHN KCP의 거래량은 한동안 없다가 최근 거래량을 동반하여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거래량이 실리면서 주가가 반등을 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NHN KCP가 지금 주식 투자를 해도 좋은지 판단해 보겠습니다.

 

NHN KCP 현재 주가 차트 바로보기

 

NHN KCP 현재 주식 투자하기 좋은 이유

NHN KCP
NHN KCP

NHN KCP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 때 중간 역할을 해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HN KCP 재무
NHN KCP 재무

NHN KCP의 매출액은 과거 5년간 지속적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상승률이 꾸준하고 영업이익 또한 2023년에 잠깐 꺽였습니다. 실물 경기가 2023년 좋지 못하였고 그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다시 복구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상승하였다는 점은 굉장히 좋아 보입니다.

NHN KCP 재무
NHN KCP 재무

NHN KCP는 ROE가 15%를 꾸준히 넘고 있습니다. 근 5년간 계속 넘었고 ROE 또한 5%를 꾸준히 넘습니다. 이 기준을 넘으면 경제적 혜자를 가지는 아주 좋은 기업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NHN KCP 재무
NHN KCP 재무

NHN KCP는 현재 주가 평가 정도가 역사적으로 봤을 때 저평가 구간입니다. PER이 최고 56배까지 프리미엄을 받았었고 최저 15배 였습니다. 최근 PER은 13정도로 굉장히 주가가 낮아져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NHN KCP 주가 상승 이유

NHN KCP 소식
NHN KCP 소식

최근 중국 관련 쇼핑 기업들이 우리나라에서 인기 입니다. 현재 쇼핑 앱 순위 1, 2위가 모두 중국 기업입니다. 이 결제를 담당하는 기업이 NHN KCP입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실적 부분은 안정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 협상력도 증가했다고 봅니다. 최근 주식 투자 전문가들이 이러한 점을 보고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NHN KCP 최신 목표주가 바로보기

 

NHN KCP의 주가는 현재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 반등에 거래량이 실렸기에 정말 좋은 모습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재무가 탄탄하고 실적이 꾸준히 나왔던 기업이기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주가 저점을 찍고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에 주식 투자 관점에서 분할 매수를 해도 좋다고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