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지금은 사면 안되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4. 2. 6.

 

삼성전자 주가가 최근 꾸준히 상승을 하여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기분이 좋을 듯 합니다. 저점을 찍고 약 40%가 상승을 했는데 현재 시점에서 주가가 더 상승을 할까 아니면 하락 반전을 할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았습니다.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상황

삼성전자 주가 차트
삼성전자 주가 차트

삼성전자 주가는 51,800원 저점을 찍고 꾸준히 상승을 하였습니다. 8만원을 넘어서 상승을 할 수 있었지만 수급이 받아 주지 못하여 7만 5천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는 동안 거래량에서 특이 점은 없어 보입니다.

 

삼성전자 현재 주가 차트 바로 보기

 

삼성전자 재무 및 주가 평가

삼성전자 재무
삼성전자 재무

삼성전자의 매출액은 2023년에 상승이 꺽였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또한 7조 5천억원으로 그 전년도에 43조 그리고 51조 였던 것에 비하면 많이 하락을 했습니다. 올해 다시 회복을 하여 32조로 예상을 하고 있고 내년 또한 영업이익이 40조원 대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재무
삼성전자 재무

2022년 반도체가 호황일 때 ROE가  매우 17%로 매우 좋았습니다. 2023년은 3%로 매우 좋지 않습니다. 올해는 다시 상승을 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사이클이 있는 산업입니다. 사이클의 주기는 3~4년으로 삼성전자에 주식 투자를 할 때에는 사이클을 잘 알고 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재무
삼성전자 재무

삼성전자가 주식 투자하기 어려운 이유는 실적과 주가가 거꾸로 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PER과 PBR을 보는 의미는 없습니다. 삼성전자는 실적이 나쁠 때 주식 투자를 하고 실적이 좋아다면 매도를 하는 식으로 해야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및 투자 팁

반도체의 주식 투자 전문가 들은 우선 올해 경기선행지표가 하락 전환이 되고 반도체 업황이 2분기에 둔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당분간은 좀 더 지켜보면서 삼성전자에 주식 투자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5년에는 반도체 업황이 매우 좋아질 것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미국의 금리 인하 시기와 AI로 인한 IT기기 수요 증가를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올해 삼성전자 주식 투자는 2분기까지 조심하고 2분기 이후 적극적인 매수를 권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목표 주가 또한 현재 주가 보다 높게 측정을 하여 매수를 권고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최신 목표주가 바로보기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았습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관련주이기에 정말 주식 투자하기 어려운 종목인 듯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장주이고 많은 개인들이 가지고 있기에 꾸준히 주가가 상승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