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LX세미콘 주가 전망 - 지금 매수하기 좋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4. 2. 6.

 

LX세미콘의 현재 주가는 고점대비 50% 이상 하락해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마음이 쓰릴 것 입니다. 주가가 많이 하락해 있는데 지금이라면 주가가 저평가 구간이라서 LX세미콘에 주식 투자를 해도 될까 궁금하실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LX세미콘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았습니다.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LX세미콘 주요 사업

LX세미콘 주요 사업
LX세미콘 주요 사업

LX세미콘은 우리나라 유일의 팹리스 기업으로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이 거의 DDI 즉 디스플레이 시스템 구동하는 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LX세미콘 주가 차트 상황

LX세미콘 주가 차트
LX세미콘 주가 차트

LX세미콘의 주가는 17만원까지 갔다가 현재 77,000원 정도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50%이상 주가가 하락을 해 있는 상태 입니다. 2023년에 반등을 주었지만 수급이 들어 오지 못하고 그대로 하락을 했습니다. 현재는 지지선이 7만원 근처 인데 이부분을 잘 버티는지 봐야 되겠습니다. 여기서 뚫고 내려가면 더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LX세미콘 현재 주가 차트 바로 보기

 

LX세미콘 재무 분석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의 매출액은 2022년까지 꾸준히 상승을 하여 2조가 넘었습니다. 하지만 IT 기기 수요 급감으로 2023년에 실적이 나빴습니다. 올해 다시 매출액이 2조가 넘지만 영업이익이 2,558억으로 예상되어 회복이 더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은 팹리스 기업이기에 자기 자본 대비 돈을 잘 버는 기업입니다. 2023년 ROE가 10%정도여서 2022년 전보다 많이 떨어지지만 올해 다시 ROE가 18%로 예상이 되어 효율적으로 돈을 잘 번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부채비율을 34로 50을 넘지 않기에 재무적으로 매우 탄탄한 기업입니다.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의 현재 주가 평가는 저평가 구간에 들어 왔습니다. 올해 FWD PER은 6배정도이고 PBR도 1.09배정도 입니다. 이정도면 매우 주가가 저렴해 젔다고 판단이 됩니다. PER이 10배 이하이고 PBR이 1.3배 이하이면 주가가 저평가 구간에 들어갔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 재무

LX세미콘은 배당을 잘 주는 기업입니다. 2022년에는 실적이 잘 나왔기에 배당을 6.28%나 주었습니다. 2023년 3.46%로 줄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기업들 보다는 배당을 매우 잘 준다고 판단됩니다. 현금배당성향이 25%가 넘으면 잘 준다고 판단이 되는데 근 5년간 꾸준히 넘었습니다.

 

 

LX세미콘 소식 근황

LX세미콘 소식
LX세미콘 소식

우리나라 반도체 기업들은 대부분 파운드리에 집중을 하고 인재들이 거기로 몰립니다. 팹리스는 미국에서 선점을 하여 이끌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팹리스를 사업을 키워 우리나라 파운드리와 결합하여 미래의 먹거리를 키우겠다고 합니다. 정부 차원에서 이끈다면 팹리스 기업들은 더 클 것이고 LX세미콘이 그 수혜를 받을 것 입니다.

LX세미콘 소식
LX세미콘 소식

LX세미콘의 대부분의 매출은 DDI에서 나옵니다. DDI의 미래 전망은 좋지 았습니다. 2023년 DDI 시장은 95억 달러이지만 2030년에는 75억 달러로 축소될 것이라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DDI에 대한 경쟁과 그로 인한 가격하락이 있습니다.

LX세미콘 소식
LX세미콘 소식

그렇기에 LX세미콘은 다른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핵심은 자동차 인데 거기서도 방열기판입니다. 방열기판은 자동차에서 나오는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하는 부품입니다.

 

LX세미콘 최신 목표주가 바로보기

 

현재 IT 기기 수요가 급감해져 있는 상황입니다. TV가 이미 많이 판매가 되었고 최근 스마트폰 또한 판매가 저조 합니다. OLED가 들어가는 곳은 TV와 스마트폰만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미래에는 전기차에 OLED가 많이 사용될 것 입니다. OLED는 미래에 계속 사용이 되니 DDI에 관한 실적을 꾸준히 나올 것이고 LX세미콘이 새로운 사업에 뛰어 들어 확장을 시킨다면 미래 주가 전망이 밝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