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삼성SDI 주가 전망 - 지금 매수하기 좋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4. 2. 5.

 

삼성SDI의 주가가 최근 많이 하락을 했습니다. 주가가 80만 원이 넘었지만 연일 하락하면서 30만 원대에 현재 주가가 머물고 있습니다. 이렇게 삼성SDI 주가가 많이 하락해 있는데 지금 주식을 매수해도 되는지 차트, 재무, 정보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상황

삼성SDI 주가 차트
삼성SDI 주가 차트

삼성SDI의 주가는 80만원이 넘었다가 최근 34만원까지 떨어 졌습니다. 현재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지만 확실한 거래량과 장대 양봉이 나오지 않아 주가가 지금 반등할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충분히 낮아진 주가이기에 지속적으로 보고 있어야 됩니다.

 

현재 삼성SDI주가 바로보기

 

삼성SDI 주가 상황

삼성SDI 밸류
삼성SDI 밸류

현재 삼성SDI 주가는 매수하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현재 PER은 많이 낮아졌습니다. 삼성SDI가 2차전지 성장주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13배정도 입니다. 이정도 PER이면 충분히 매수하기 좋은 지점에 왔다고 판단이 됩니다.

 

 

삼성SDI 재무가 탄탄할까

삼성SDI 재무
삼성SDI 재무

삼성SDI 매출액은 지난 5년간 꾸준히 상승을 하였고 앞으로도 상승할 예정입니다. 2024년에는 전체적인 경기가 좋지 않아 매출액 성정이 조금 떨어지지만 2025년에는 매출액이 20%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재무
삼성SDI 재무

삼성SDI의 ROE는 현재 11% 정도이고 ROA는 6% 정도 입니다. ROA가 15%가 넘었다면 정말 좋은 기업이라고 판다하겠습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ROA는 5%가 넘으면 좋은 기업이라고 판단이 되는데 현재 6%가 넘기에 좋은 기업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삼성SDI 재무
삼성SDI 재무

삼성SDI는 2차전지 성장주이기에 과거 PER을 보면 정말 높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ER이 76배까지 올랐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전기차의 인식이 좋지 않아 판매량이 저조하여 주가가 하락을 해 있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장은 2030년까지 성장을 할 것이기에 현재 PER은 정말 저조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식이 좋지 않을 뿐이지 앞으로 성장은 당연시 될 것 입니다.


삼성SDI 주식 투자 괜찮을까

현재 주식 투자 전문가들은 삼성SDI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SDI의 목표주가를 60만원에서 80만원대로 낮추었습니다. 삼성SDI 주가가 많이 하락은 했지만 올해 실적이 예상보다 좋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목표주가를 낮췄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주가가 많이 하락했기에 주식 투자 관점은 매수로 유지를 했습니다.


삼성SDI는 2차전지 성장주이기에 앞으로 길게 보면서 주식 투자할 종목입니다. 현재 인식이 좋지 않아 주가가 많이 하락 해 있을 때 주식 투자를 해두는게 어떨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