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탈모

M자 탈모 회복 - 관리 받아도 소용 없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2. 10. 7.

 

M자 탈모는 남성에게만 오늘 질병이라고 생각됩니다. M자 탈모를 회복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샵에서 관리 받아도 소용 없는 이유는 의학계에서 검증 받지 않는 시술로 관리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두피 스케일링과 주사와 같은 시술은 M자 탈모가 아닌 원형 탈모와 같은 일시적 탈모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시술입니다. M자 탈모는 원인 자체가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M자 탈모 회복하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보시고 M자 탈모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M자 탈모 회복
M자 탈모 회복

M자 탈모 회복 핵심 3가지

1. 모발이식

M자 탈모 회복을 위해 비싼 돈을 주면서 관리를 받습니다. 주위에 탈모인들을 보면 M자가 회복될 수 있다는 말만 들으면 한 달에 50만 원에 가까운 돈을 주면서 관리를 받습니다. 우선 중요 포인트는 M자 탈모로 빠진 머리는 다시는 자라지 않습니다. 그리고 솜털이 남아 있다고 그 머리카락이 두꺼워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관리를 아무리 받아 봤자 빠진 머리가 다시 나지 않고 더 M자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M자 탈모 회복을 위해서는 우선 모발이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5000모 가까이 모발이식을 하였습니다. 후기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5000모 찐 후기[M자 탈모, 비용, 고통, 관리]

안녕하세요 박 선생입니다. 일주일 전에 저는 비 절개 모발이식을 하였습니다. M자 탈모로 매일매일 머리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신경을 쓰면서 바람이 불면 노심초사하였기에 저는 이럴 바에는

park-teacher.tistory.com

 

 

2. 피나스테리드

모발이식으로 M자 탈모가 어느정도 회복이 되었으면 이제 더 이상 빠지지 않게 잡아 주어야 합니다. M자 탈모는 호르몬에 의해서 생깁니다. 이 호르몬의 이름은 DHT로 모낭을 수축시켜 머리가 빠지게 호르몬 입니다. 그렇기에 DHT의 수치를 줄여주는게 포인트입니다. 피나스테리드는 DHT 호르몬을 줄어주는 약으로 유일하게 미국 FDA에 승인 받은 탈모약입니다. 두타스테리드가 호르몬은 더 줄여준다는 연구가 있지만 미국 FDA에서 승인 받지는 못했습니다. 피나스테리는 오리지널 약인 프로페시아가 있는데 이것은 가격이 비싸기에 카피약을 드셔서 돈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오리지널과 카피약은 효과가 똑같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있기에 확인을 꼭 하고 드십시오.

 

탈모약 부작용 알고 먹자[처방 받기 전 필독]

최근 탈모 인구가 증가하면서 처방 받는 탈모약을 많이 먹는다. 처방 받은 탈모약은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로 크게 2가지 있다. 탈모약을 먹으면 탈모가 완화되면서 더 이상 빠지지 않게

park-teacher.tistory.com

3. 미녹시딜

피나스테리드와 함께 M자 탈모에 관하여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성분입니다. 피나스테리드는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하는 제품이고 미녹시딜은 병원 처방이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부작용이 적을 성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에 작용하면 혈관을 확장시켜 영양분을 더 원활히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녹시딜은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안전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오로지 남성만 사용가능합니다. 미녹시딜은 M자 탈모 부위에 액체로 뿌려주면 효과를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안하고 차이가 많습니다. 이 또한 부작용은 있기에 확인하고 사용하십시오.

 

미녹시딜 부작용과 5% 4년 사용후기

미녹시딜 5%는 처방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부작용이 많이 있지 않은 탈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인데요. 저는 미녹시딜 5%를 4년 정도 사용했습니다. 저는 전두부 M자 탈모가 있는데요. 대부분 사

park-teacher.tistory.com

많은 사람들이 탈모 관리샵에 가서 스케일링과 주사 등 다양한 시술을 받습니다. 의학계에서 검증 받지 못한 시술이기에 병원이 아니라 샵에서 합니다. 의학계에서는 위의 3가지만 검증을 하고 있기에 M자 탈모 회복을 위해서 탈모 관리샵에 가는 행동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돈으로 M자 탈모 회복을 위해 모발이식 받고 약을 잘 먹고 바르는게 정신적으로 금전저긍로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