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탈모

미녹시딜 부작용과 5% 4년 사용후기

by 잡쓰 박선생 2022. 1. 6.

 

미녹시딜 5%는 처방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부작용이 많이 있지 않은 탈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인데요. 저는 미녹시딜 5%를 4년 정도 사용했습니다. 저는 전두부 M자 탈모가 있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탈모이죠. 미녹시딜 5%는 전두부 탈모 뿐만 아니라 남성 정수리 탈모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미녹시딜 5%를 4년 사용한 후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또한 미녹시딜의 사용법과 부작용까지 작성을 하였으니 많은 남성과 여성 탈모인들께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탈모 자료는 daedamo에 있습니다. daedamo에 가셔서 미녹시딜 관련된 자료와 후기들을 접하시길 바랍니다.

미녹시딜 5% 사용후기

미녹시딜 5%를 다음과 같이 4년동안 사용했는데요. 저는 부작용이 안 생기는 방법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는 제조사에서 권유하는 사용 방법입니다. 남성 전두부 탈모가 있는 분들과 정수리 탈모가 있는 분들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녹시딜 5% 사용후기
미녹시딜 5% 사용후기

[미녹시딜 사용법]

  1. 모발과 두피를 건조시기 후
  2. 미녹시들의 양은 0.5mL에서 1mL
  3. 1일 2회를 아침과 저녁
  4. 탈모 부분에 바른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4년 정도를 사용을 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이 미녹시딜 5% 양이 2mL를 절대로 넘어서는 안됩니다. 미녹시딜의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또한 중간에 바르지 않으면 탈모가 재발될 수 있기에 꾸준히 발랐습니다. daedamo에서도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녹시딜을 사용하셨고 효과를 보고 계셨습니다.

미녹시딜 5% 사용후기
미녹시딜 5% 사용후기

저는 사진과 같이 모발이식을 한 남성인데요. 미녹시딜 5%를 발라서 더 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고 모발이식을 했습니다. 현재 절개형 모발이식을 한지는 3개월이 되었습니다. 남성 분들이라면 모발이식이 관심이 있으시죠. 제가 모발이식을 한 후기를 적어 보았으니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5000모 찐 후기[M자 탈모, 비용, 고통, 관리]

안녕하세요 박선생입니다. 일주일 전에 저는 모발이식을 하였습니다. M자 탈모로 매일 매일 머리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신경을 쓰면서 바람이 불면 노심초사 하였기에 저는 이럴 바에는 모발이

park-teacher.tistory.com

미녹시딜 5%를 사용한 후 정확한 것은 탈모 부분에서 머리가 자라나지는 않습니다. 다면 탈모 부분의 라인이 더 이상 밀려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은 있습니다. 탈모가 있다면 무조건 발라야 되는 이유이지요. 만약 남성말고 여성이 미녹시딜을 바른다면 다음과 같은 사용법을 따르세요.

[여성 미녹시딜 사용법]

  1. 모발과 두피를 완전히 건조
  2. 0.5mL를 1일 아침과 저녁에
  3. 탈모 부분에 바른다.

여성이 미녹시딜을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은 3% 미녹시딜을 사용하고 1일 총 투여량이 1.3mL가 초과 되지 않아야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중단하면 탈모가 재발될 수 있습니다. daedamo에서 여성들이 많이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을 사용할 때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유발]

  1. 18세 미만
  2. 임산부와 수유부
  3. 심혈관계 질환 환자
  4. 탈모의 유전적 요인이 없는 분
  5. 갑작스레 부분적으로 탈모된 분

이런 분들은 절대로 미녹시딜을 발라서는 안되고 꼭 상담을 통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고령자나 부종이나 갑상샘에 문제가 있는 분들 또한 탈모가 있어도 미녹시딜을 꼭 상담 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미녹시딜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정말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미녹시딜을 바른 부위가 가렵고 홍반에 염증이 생긴다면 부작용입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소화계, 순환계, 호흡계까지 모두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미녹시딜을 바른 후에 몸에 평소와 다른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상담을 통해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됩니다. daedamo에서 미녹시딜 관련 후기들을 보시고 사용하길 권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녹시딜 5%의 사용후기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미녹시딜은 처방 받는 탈모약 보다는 확률적으로 부작용이 적은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탈모약은 부작용 때문에 먹지 않는다고 해도 미녹시딜은 꼭 발라야 되는 이유이지요. 모든 남성과 여성 탈모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