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KT 주가 전망 - 지금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2. 8. 29.

 

KT의 주가가 굉장히 탄탄합니다. 코스피 지수와는 달리 작년부터 꾸준히 올라 좋은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주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주가가 탄탄하게 움직인다면 수익 측면에서도 매우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KT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KT 현재 주식 정보

KT 현재 주식 정보
KT 현재 주식 정보

KT는 우리나라 3대 통신사 중에 하나로 SK텔레콤에 이어 2번째로 큰 통신사입니다. 통신사는 대표적인 배당주로 현재 KT의 배당률은 5.04%입니다. SK텔레콤과 유플러스 배당률은 각각 5.1%와 4.5%로 배당률 또한 2번째입니다. 

KT 재무정보
KT 재무정보

KT의 재무는 크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매출은 조금씩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작년에 크게 증가하여 올해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올해 7%로 잘 움직이지 않는 주식치고는 좋은 이익률입니다. PER은 지난 4년간을 보면 올해 조금 낮은 모습이고 작년에 PER이 많이 낮았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년에 KT에 주식 투자를 했다면 올해 좋은 성과가 있었을 것 입니다.

 

/p>

 

KT 주가 차트와 수급

KT 주가 차트
KT 주가 차트

작년부터 코스피가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KT는 작년부터 꾸준히 올라 최저점 대비 72% 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은 KT만큼 주가가 좋지 못하였는데 KT는 누구의 수급에 의해 상승을 하였을지 보겠습니다.

KT 수급상황
KT 수급상황

외국인의 KT의 수급상황입니다. 매수의 강도가 매도보다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KT의 외국인 보유율은 45.68%로 굉장히 높은 상태입니다. 저점에서 외국인의 보유율이 43%였으니 현재 외국인 보유율이 많이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KT 투자포인트와 목표주가

KT 현재 투자 포인트
KT 현재 투자 포인트

최근 KT의 투자 포인트는 듀얼심과 중간요금제입니다. 듀얼심은 번호를 한 폰에 2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중간요금제는 5G요금제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조금 싼 요금제를 내놓는다는 것입니다. 2가지 모두 이익에 큰 기여를 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KT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그대로 사용하기에 이익에는 큰 영향이 없어 보입니다.

KT 목표주가
KT 목표주가

최근 KT에 대한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매수입니다. 목표주가는 4만 5천 원부터 4만 8천 원까지 있습니다. KT에 주식 투자 포인트를 디지코와 성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디지코는 KT의 미디어와 모바일플랫폼과 클라우드 관련 사업입니다. 디지코 중에서 현재 미디어 부분인 가장 매출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티빙과 시즌 그리고 스카이 티비와 같이 미디어를 잘 만들고 OTT로 내보내 광고로 매출은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KT 투자 포인트
KT 투자 포인트

KT 주가는 현재 빠지지 않고 잘 버티고 있습니다. 텔레코가 아닌 디지코에서 KT가 좋은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잘 버텼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을 때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KT의 통신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장기적으로 볼 때 감소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 정보는 장기적인 KT 주가 관점에서는 부정적입니다. 새로운 사업이 아무리 잘되고 있어도 현재 사업이 하향세라면 언제든지 주가는 무너질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렇기에 빠지는 순간을 기다려 배당의 관점에서 수익을 내시는게 어떨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