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 지금 매수하기 좋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2. 8. 18.

 

엘지이노텍은 애플 아이폰에 카메라 부품을 넣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판과 전장 부품까지 함께 하고 있어 미래의 먹거리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엘지이노텍 주가가 왜 지금 투자하기 좋은 상황인지 설명하겠습니다. 보시고 엘지이노텍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엘지이노텍 주식 분석

엘지이노텍 주식 분석
엘지이노텍 주식 분석

엘지이노텍은 현재 시가총액이 8조 원 대로 외국인들이 26%정도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엘지이노텍의 현재 PER은 7배 수준으로 굉장히 저렴한 벨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엘지이노텍 재무
엘지이노텍 재무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4년간 재무는 긍정적입니다. 4년동안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가장 좋아 보이는 부분은 영업이익률이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 8%대라는 것 입니다. PER도 4년 간 가장 낮은 수준으로 현재 엘지이노텍은 주식 투자하기 좋은 구간으로 생각이 됩니다.

 

 

엘지이노텍 주가 차트 분석

엘지이노텍 주가 차트
엘지이노텍 주가 차트

엘지이노텍 주가 차트는 최근 주식 시장과는 사뭇 다른 형태입니다. 최근 1년 동안 코스피가 계속 하락한 방면 엘지이노텍의 주가는 우상향으로 계속 상승을 하고 있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렇게 주가가 상승을 했어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좋기 때문에 PER이 매우 저렴하다는 점 입니다. 3월 25일 이후 엘지이노텍의 주가는 고점 대비 16% 밖에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엘지이노텍 수급 상황
엘지이노텍 수급 상황

엘지이노텍의 최근 주식 수급 상황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에서는 특이한 점을 없습니다. 무난하게 매수하고 매도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엘지이노텍의 주가는 확실히 외국인이 매수할 때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엘지이노텍 목표주가와 전망

엘지이노텍 투자 포인트
엘지이노텍 투자 포인트

엘지이노텍은 다들 아시다 시피 애플과 연관이 깊은 회사입니다. 엘지이노텍의 매출은 대부분 애플의 카메라모듈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애플의 주가가 비슷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가을이 되면 애플에서 아이폰 신제품을 발표를 하는데 이때 주가가 긍정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엘지이노텍 목표주가
엘지이노텍 목표주가

최근 엘지이노텍이 관한 증권가의 의견은 매수입니다. 엘지이노텍 목표주가를 50만 원정도로 보고 있는데 현재 주가가 35만 원대이니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엘지이노텍이 대한 공통된 의견은 애플 아이폰 프로 모델의 판매 호조라는 것 입니다. 엘지이노텍은 아이폰 프로 모델이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비중이 큽니다. 그렇고 기판과 전장 또한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엘지이노텍 주가 전망

전장 쪽은 이제 차량용 반도체 수급이 원활이 돌아가면 풀릴 예정이고 앞으로 XR기기와 같은 새로운 사업처가 있기에 엘지이노텍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가 매우 저렴하기에 매수하기 좋은 구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