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 - 2022년 투자포인트

by 잡쓰 박선생 2022. 2. 15.

 

에스케이하이닉스는 국내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삼전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식 종목인데요. 최근 에스케이하이닉스의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 고점을 가기 위해서는 한참 남은 상황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스케이하이닉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투자 포인트를 토대로 작성했으니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 - 투자 포인트

유진투자는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 "2022년 1분기 실적은 매출 11.6조원, 영업이익 3.3조원으로 전년비 각각 37%, 15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DRAM 빗그로스는 -7%로 예상되나, NAND는 인텔 사업부 인수로 인해 +20%의 빗그로스를 낼 전망. 2022년 연간 매출은 27% 증가한 54.7조원, 영업이익은 20% 증가한 14.9조원에 이를 전망. 매출 성장률에 비해 이익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것은 각종 비용 증가와 M&A에 따른 부담 등을 감안했기 때문. DRAM, NAND 빗그로스는 각각 +28%, +89%로 전망. 상반기 실적은 기존 예상 대비 상대적으로 양호할 전망. 하지만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상승 등 매크로 상황은 기존 가정보다 더 부담스럽게 진행 중. 따라서, 하반기 메모리 사이클의 회복 강도는 오히려 약해질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판단함."라고 주가 전망을 하였습니다.

 

sk는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 "INTEL이 최초로 DDR5를 지원하는 서버용 CPU인 Sapphire Rapids 출시 지연으로 DDR5 출시도 지연. DDR4 공급이 쏟아지며 ’21년 DRAM 시장 은 공급 초과 직면. 금년 하반기 신규 CPU 공급 및 DDR5 비중 급증하며 DRAM 및 NAND 업황은 동반 개선될 것으로 전망, 상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공격적인 판매 확대 전략과 Apple의 iPhone SE3 출시로 모바일 수요는 견조할 것. 2분기 중반 재고조정 가능 성 있으나, 하반기 판매 목표는 여전히 매우 공격적, 100% 자회사로 편입된 Solidigm의 출하량 감안시, 동사의 NAND 출하량 은 YoY 90%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 NAND 업황이 단기 저점을 이루는 상반기 Solidigm의 영업이익이 양호할 경우, 동사의 목표주가 상향 예정"라고 주가 전망을 하였습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

한화투자는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한다. 전세계적으로 공급난이 IT 기업의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렇다 보니 공급 사들은 보수적인 설비투자 기조를 유지할 수밖에 없고, 동사 역시 또 한번 수익성 위주의 전략을 강조했다. 반면, 수요 측면에서는 작년 연말부터 PC와 서버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고, 최근 스마트폰 수요도 되살아날 조짐이 감지된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글로벌 매크로 영향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한 현시점이 매수 타이밍이다."라고 주가 전망을 하였습니다.

 

하이투자는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 "동사가 보여주고 있는 훌륭한 Operation 능력과 주주환원정책 개선을 감안하여 동사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한다. 다만 아직 경기 지표들이 하강 국면에 있고 코로나 19 재확산, 각국의 금리 인상,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 등 여러 변수들에 따른 불확실성이 크다. 따라서 동사 목표주가 산정을 위해 고점 배수를 적용하기에는 아직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많은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의 역사적 평균 배수 1.3 배와 연간 고점 배수들의 평균인 1.8 배의 중간 값인 1.6 배를 올해 예상 BPS 98,762 원에 적용하여 도출한 기존 목표주가 155,000원을 유지한다."라고 주가 전망을 하였습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전망 - 투자할까

에스케이하이닉스의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급격하게 변했습니다. 15만원의 주가를 찍고 내려와 9만원까지 갔던 주가가 현재는 회복하여 127,000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외국 주식 투자 회사에서 이상한 리포트를 내는 바람에 이렇게 주가가 하락을 했었습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차트
에스케이하이닉스 주가 차트

에스케이하이닉스의 연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실적은 지난 3년간 중 최고 매출을 달성을 하였고 영업이익 또한 좋은 상태입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연간 실적
에스케이하이닉스 연간 실적

에스케이하이닉스 PER은 현재 7.82배로 추정됩니다. 굉장히 낮은 PER입니다. 한국 증시에 상장되어 있어서 이렇게 낮은 PER를 받고 있는데요. 에스케이하이닉스의 주가가 더 상승할 수 있는 이유는 현재의 PER이 너무 낮다는 점 입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PER
에스케이하이닉스 PER

에스케이하이닉스에 대한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고 목표주가는 18만원이고 최저 15만원입니다. 현재 에스케이하이닉스의 주가가 12만원대이니 상승여력은 충분히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목표주가
에스케이하이닉스 목표주가

에스케이하이닉스는 우리나라 대표 반도체 관련주로 현재 주가는 저평가가 되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금리 인상과 긴축 그리고 전쟁의 우려에 의해 주가 상승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스케이하이닉스에 대한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우선 긍정적이고 현재 전세계에 있는 악재들만 어느정도 해소 된다면 주가 상승은 충분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이 매수 적기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