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유니티 주가 전망 - 이제는 매수 할 때

by 잡쓰 박선생 2022. 2. 4.

 

유니티는 미국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게임을 만들고 운영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여서 현재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여있죠. 최근 주가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현재 주가는 매수 기회일까요. 이번 글에서는 유니티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겠습니다. 보시고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유니티란?

유니티는 게임 회사가 게임을 만들고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게임을 지원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고 에니메이션과 건축 및 엔지니어링 산업에도 적용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메인 사업인 게임 부문은 생성과 운영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솔루션 생성은 게임 개발자가 쉽게 빌드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 엔진입니다. 이 부문은 클라우드 코딩과 게임 내 음성 채팅 그리고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같은 도구들이 포함이 됩니다. 그리고 오퍼레이션 솔루션 도구는 게임 회사들이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되는 인앱 구매와 사용자 확보가 포함이 됩니다.

 

 

유니티 현재는?

유니티의 분기 실적을 괜찮아 보입니다. 21년 11월에 발표한 실적은 분기 수익이 2억 8,630만 달러로 전년 대비하여 43% 증가하였습니다. 유니티의 메인 사업인 개발 솔루션은 8,370만 달러로 34%가 성장을 하였고 오퍼레이션 솔루션은 1억 8,500억 달러로 전년대비 54%가 성장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유니트의 순이익은 아직까지 적자입니다. 3분기에 1억 2,680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기록하여 아직 순이익이 없습니다. 하지만 잉여 현금 흐름이 이번 분기에 3,420만 달러가 생기면서 앞으로의 실적이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유니티 주가 전망
유니티 주가 전망

 

유니티 주가 전망

유니티의 1년 주가 차트는 아찔합니다. 최고 200달러까지 주가가 올라갔다가 현재 유니티의 주가는 92달러로 반토막보다 더 하락했습니다. 이렇게 유니티의 주가가 하락한 이유는 금리 상승의 압박으로 실적이 없는 기업들이 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니티 주가 차트
유니티 주가 차트

유니티의 연간 실적을 보면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순이익이 적자이므로 투자하기에 리스크가 분명 존재하는 기업입니다. 메타버스에서 로블록스와 대장주로 있지만 최근 주가는 둘 다 폭락을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연간 실적
유니티 연간 실적

유니티에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긍정적입니다. 총 10명의 전문가 중에서 9명이 매수의 의견을 주었고 1명이 보유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유니티의 평균 목표주가는 180달러로 현재 유니티의 주가가 폭락한 것을 감안하고 보면 충분히 상승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유니티 목표주가
유니티 목표주가

유니티는 게임을 만들고 운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회사입니다. 최근 게임 시장이 급속도록 켜지면서 유니티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어느 게임회사가 성공을 하는가가 관점이 아닌 게임 시장이 커지고 여기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많은 지를 보면 유니티의 투자 매력이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가 많이 저렴해진 상태이기에 지금 미국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유니티에 관심을 가져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