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에스티팜 주가 전망 지금 투자 하기 좋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1. 12. 26.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은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제조의 경쟁력이 있는 바이오주 입니다. 에스트팜의 최근 주가가 너무 좋습니다. 최근 2개월 동안 70%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식 투자를 미리 하신 분들은 많은 수익을 내셨을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스티팜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최근 뉴스와 리포트에서 나온 에스티팜의 호재가 너무 많기에 소개해 드릴테니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전망[상승과 호재]

에스티팜의 최근 3개월의 주가 움직임은 너무 좋습니다. 82,100원의 저가에서 현재는 137,9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주가 흐름에는 에스티팜의 호재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호재가 있는지 봐도록 합시다.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에 대한 좋은 리포트가 이베스트에서 나왔습니다. 에스티팜은 RNA CDMO 기업입니다. 국내의 최대 올리고 생산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올리고 기반의 파이프라인이 급증을 했습니다. 

 

기존의 RNA기반 치료제를 진행하던 대형 제약사들의 임상 진전에 따른 수요 증가로 올리고 시장에 부족 현상이 시작될 전망인데요. 에스티팜은 수요가 높아질 올리고 시장에 대비하여 증설을 발표했는데요. 2025년까지 현재보다 7배의 생산을 할 수 있는 증설 발표입니다.

 

에스티팜은 이 발표와 함께 8종류 이상의 올리고 치료제 파이프라인의 수주를 선제적으로 확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이후 올리고 기반의 치료제가 계속적으로 허가를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에스티팜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호재들로 주가는 상승을 하고 있었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전망[투자 매력]

에스티팜은 올해 흑자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하였고 연간으로 따진다면 올해 흑자전환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부분은 에스티팜의 매출이 늘어난 동시에 이익률이 좋아지는 모습입니다.

 

에스티팜 실적
에스티팜 실적

 

에스트팜은 같은 바이오 관련주들과 비교를 하면 비싸게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PER은 삼바와 셀트리온에 비해서는 월등히 높은 669배이고 PBR도 8배로 상당히 고평가가 되어 있는데요. 최근의 주가 상승으로 인해 더 고평가가 되었습니다. 바이오주가 대부분 미래를 미리 반영하기 때문에 PER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에스티팜 바이오주 비교
에스티팜 바이오주 비교

 

에스티팜 바이오주 비교최근 에스티팜에 대한 주가 전망 리포트는 2개가 나왔습니다. 에스티팜의 목표주가를 19만원과 13만원으로 작성했는데요. 모두 에스티팜의 올리고의 성장성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목표주가
에스티팜 목표주가

 

에스티팜은 올해 주가 변동성이 배우 큽니다. 올해 2번의 주가 상승을 보고 있는데요. 4월에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을 기점으로 잠깐 급등을 했다가 쭉 빠졌습니다. 최근에 다시 거래량을 받으면서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 고점을 뚫을지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차트 분석
에스티팜 주가 차트 분석

 

11월 말에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이 있는 후에 주각 우상향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다만 12월 초에 거래량이 있는 음봉이 나와서 조금 꺼림찍 하기는 합니다.

 

에스티팜은 바이오주이기에 기본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큰 주식입니다. 그렇기에 에스티팜의 주가 상승과 하락은 정말 자그만한 이유에 출렁거립니다.

 

변동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스티팜에 주식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안정적인 주식 투자를 원하신다면 절대로 들어가면 안된다고 보는 주식 종목 중에 하나이니 참고하시어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 주가 전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