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 2022년 투자 포인트

by 잡쓰 박선생 2022. 2. 9.

 

삼성에스디아이는 2차전지 회사로 최근 주각 많이 하락했습니다. LG엔솔 상장으로 수급이 그쪽으로 몰렸기 때문이죠. 이렇게 억울하게 주가가 빠졌는데 지금 정신차리고 삼성에스디아이의 주가 전망을 봐야겠죠. 이번 글에서는 삼성에스디아이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고자 합니다.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 전문가들의 생각

하이투자는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 "삼성에스디아이는 국내 배터리 3 사 중 Capa. 증설에 가장 보수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지만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해 점진적인 실적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완성차 업체들은 반도체 공급 부족에도 불구하고 각국의 연간 CO2 배출량 규제를 맞추고, 빠르게 커져가는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전기차 생산을 우선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4Q21 부터 양산이 본격화된 Gen5 배터리를 활용한 중대형전지 부문의 꾸준한 실적 개선세가 예상된다. 최근 주가 조정을 비중 확대 기회로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망을 주었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 로케이션
삼성에스디아이 로케이션

한화투자는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 "연간 실적 전망 치는 공급망 이슈를 반영해 소폭 하향 조정했다. 또한, 1분기는 전통적 인 비수기로 실적 측면에서 업사이드를 기대하기 어렵다. 주가 측면에 서는 대외적인 환경이 불확실하다는 점이 부정적인 요인이다. 인플레 이션과 공급망 우려가 존재하고, LG에너지솔루션 상장으로 인해 수급 불확실성이 높아졌다. 단기적으로 주가 변동성은 확대되겠지만, 올해에 는 펀더멘털 변화에 집중할 때이다. 중대형 전지 매출 성장과 함께 손 익 개선이 확실히 나타난다면 주가는 재차 상승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전망을 주었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 사업 부문
삼성에스디아이 사업 부문

키움은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 "자동차전지는 하반기로 가면서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가 완화되고, Gen 5 배터리 비중이 증가하며 실적 개선폭이 확대될 것이다. Gen 5 배터리를 탑재 한 전기차 모델의 시장 반응이 우호적이어서 고객 수와 모델 수가 확대될 예 정이고, 올해 자동차전지 매출에서 Gen 5가 차지하는 비중이 20%를 상회할 것이다. ESS는 전력수급 불안정에 대응하기 위한 UPS 및 가정용 수요가 증 가하고 있고,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원형전지는 전동공구용 고출력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EV 고객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자재료는 수익성이 가장 높은 OLED 소재가 스마트폰 이외에 TV, 노트북, 태블릿 등으로 확대 채용되며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다." 라고 전망을 주었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전망 - 투자할까

삼성에스디아이의 1년 주가 차트입니다. 고점 828,000원을 21년 8월에 찍은 후 많이 하락을 했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도 2차전지 성장주이기에 금리인상과 긴축에 주가가 크게 흔들렸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차트
삼성에스디아이 주가 차트 

삼성에스디아이의 연간 실적은 다음과 같은데요. 최근 4년간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을 하였습니다. 21년에 매출액이 급증하였죠. 영업이익은 이번 21년이 20년 보다 2배정도 증가를 했는데요. 삼성에스디아이의 이익률이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 연간 실적
삼성에스디아이 연간 실적

삼성에스디아이의 PER은 27배인데요. 성장주이기에 이정도 PER는 현재는 적당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올해 실적이 더 좋아진다면 주가가 저렴해 지는 것이기에 주의 깊게 보셔야 될 부분입니다.

삼성에스디아이 PER
삼성에스디아이 PER

삼성에스디아이의 목표주가는 100만원부터 86만원까지 다양한데요. 현재 삼성에스디아이의 주가 56만원대이므로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 전문가들은 현재가 저점 매수의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아이 목표주가
삼성에스디아이 목표주가

삼성에스디아이는 LG와 SK와 달리 증설을 많이 하지 않고 있고 수익률 위주로 프리미엄 2차전지에 힘을 싣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다른 회사들보다 좋다고 판단됩니다. 너무 보급형으로 나아가면 경쟁에서 힘들 수 있지만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점령을 미리 해두면 수익률 측면에서 많은 성장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유럽의 회사들과 협력을 하여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도 좋아 보입니다. 삼성에스디아이의 주가가 최근 많이 저렴해졌기에 차근차근 모아가도 괜찮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모두들 주식 투자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