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목포 해상케이블카] 운영시간 및 요금 할인 방법

by 잡쓰 박선생 2020. 5. 26.

 

 

안녕하세요 박 선생입니다. 어디 놀러 가면 문이 닫혀 있고 생각보다 비싼 경우가 많았죠. 특히 목포에 와서 해상 케이블카를 타로 오는 분들은 큰 맘먹고 왔을 겁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운영 시간이 하계와 동계로 나뉘는데요. 하계는 3월부터 10월까지고 동계는 11월부터 2월까지 입니다. 해상케이블카여서 바다의 날씨도 중요합니다. 가기 전에 목포 앞 바다의 바람의 체크해 보고 가세요. 바다 위를 지나니 중요합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러 와서 못 타는 경우가 없도록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축하할 일이 있는데요. 목포 해상 케이블카가 야간 관광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목포시 전체와 유달산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설립한다고 하였을 때는 유달산을 해친다고 반대가 심하였습니다. 이렇게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이 되었다니 그 때의 반대가 머쓱해지네요. 케이블카 공사할 때 자연을 거의 훼손하지 않고 만들었다니 잘 만든것 같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로 올 때 내비게이션에서는 어떻게 찾을까요. 답은 북항 승강장 또는 고하도 승강장이라고 입력해야 합니다. 유달산에 목포 해상 케이블카가 있다고 유달산 승강장이라고 입력을 하면 자동차가 산으로 가는 것을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유달산 승강장에서는 탑승을 할 수 없습니다. 유달산 승강장은 중간 거점일 뿐입니다. 그래서 중간에 내려서 유달산을 산책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첨부했으니 북항 승강장과 고하도 승강장으로 가서 해상 케이블카를 탑승 하세요.

 

 

 

 

 

 

 

 

 

 

현재 5월에는 하계 운영시간에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일요일에서 목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금요일에서 토요일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현재 코로나 일부에 여파로 운영 시간이 조금 조정되었는데요. 원래는 금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오후 11시까지 운영하였지만 오후 10시까지 모든 날 동일하게 운영된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어서 종식이 되야 되는데요. 운영시간이 줄어든게 관광객이 줄어 늦게까지 운영을 안 한다고 합니다. 목포 사람으로서 슬픕니다. 티켓을 살 수 있는 시간은 오후 9시까지 이므로 늦지 않도록 가주세요.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할인받고 탈 수 있는 꿀 팁이 있다면 오후 7시 이후에 가시면 됩니다. 오후 7시 이후 발권부터는 야간 탑승 할인이 적용되어서 일반 캐빈은 3000원이 할인이 되고 크리스털 캐빈은 4000원이 할인이 됩니다. 참고로 하셔서 할인받고 탑승하세요. 야간에도 멋있는 경관이 있어서 탑승을 추천드려요. 목포의 도시 야경과 유달산과 고하도에 설치된 화련한 조명이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할 것 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탑승 추천 시간은 아래의 포스팅에 들어오셔서 보세요.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3번 타보고 난 후 알려드리는 추천 탑승 시간입니다.

 

 ↓↓↓↓↓↓↓↓↓↓↓↓↓↓↓

 

2020/05/24 - [국내 여행 코스 추천] - <목포 해상 케이블카> 탑승 추천 시간 그리고 근처 맛집 추천

 

<목포 해상케이블카> 탑승 추천 시간 그리고 근처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박선생 입니다. 오늘은 이번 겨울에 갔다 왔지만 목포 해상 케이블카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후기에서는 목포 해상 케이블카에 아름다운 전경과 그리고 추천 탑��

park-teacher.tistory.com

 

 

 

해상 케이블카를 타러 갈 때 자가용을 끌고 가시죠. 물론 단체 관광으로 버스를 대절해서 오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니다.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못 들어가는 상황은 없습니다. 주차장 이용 요금도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3 시간이 무료입니다. 3시간은 탑승 시간과 중간에 내려서 산책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무슨 일이 생기거나 밥을 먹게 된 경우에는 시간이 넘을 수 있는데요. 1시간에 천 원의 요금을 받는다고 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이용요금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여기서 소인의 기준은 만 3세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입니다. 대인은 만 13세 이상을 말합니다. 영유아인 36개월 미만의 아기는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우대 대상자는 반드시 확인 증명서를 제시해야만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리스털 캐빈은 할인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그런데 여기 오시면 크리스탈 캐빈을 타셔야 제대로 즐기십니다. 할인이 안된다면 오후 7시 이후에 타셔서 야간 할인을 받아보시도 탑승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길이 3.23km 국내 최대 높이 255m인 대한민국 최고의 케이블카입니다. 목포의 여행을 오셔서 꼭 한 번 타보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박 선생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