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목포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공연시간, 요일/사연 신청방법

by 잡쓰 박선생 2020. 5. 29.

안녕하세요 👨‍🏫 박선생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야외 활동하기에 좋습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는 꼭 끼고 다니셔야겠죠. 오늘은 목포 평화광장에 가장 유명한 춤추는 바다분수쇼의 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바다 분수쇼가 한동안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분수가 쉬고 있던 게 아니라 보수를 하였는데요.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는 바다 분수쇼 하기 전에 사연을 들려주는데 그 사연에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다 분수쇼는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에 실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 이외에 4월부터 11월까지는 실시됩니다. 현재 월요일을 제외한 나머지 화 수 목 금 토 일 공연을 합니다. 봄 가을에는 화 수 목 일에 2회를 공연하고 금 토 일에 3회를 공연한다고 합니다. 공연 시간은 1회당 20분 입니다. 보고 있으면 20분이 금방 지나갑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면 공연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날씨를 꼭 보고 가세요.
바다 분수는 해상 150 미터 떨어져 있어서 분수가 70 미터 높이까지 올라가도 우리에게 물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분수에 구조나 스펙은 위의 사진을 봐주세요.

 

위에 사진은 바다 분수쇼를 하기 전에 사연을 읽어주고 글귀를 레이저로 쏘아서 물안개에 비추는 모습입니다. 사연을 신청하려면 아래 방법에 따라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신청 가능하니 이벤트를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위 사진의 색감 보이시나요. 예전에는 원색의 가까운 색들이 분수를 환하게 비추어서 촌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빛의 색을 조화롭게 이루어서 분수 움직임과 일치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분수에 움직임 또한 더 부드럽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옛날 로보트 같은 움직임이었습니다. 지금에 분수쇼는 노래와 물의 움직임과 빛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듯합니다.

 

목포 평화광장 바다 분수쇼는 국내에서 가장 높이 솟는 물줄기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노래가 격앙될 때 분수도 높이 솟아오릅니다. 노래와 분수에 높이가 맞아 떨어질 때 가슴은 시원해집니다.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입니다. 분수가 크기 때문에 멀리서도 잘 보입니다. 그래서 걸어다니면서 보아도 됩니다.

목포 춤추는 바다 분수 사연 신청은 포털 사이트에서 목포 평화광장 분수를 입력하면 춤추는 바다 분수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배너에 춤추는 바다 분수 하절기 공연 안내가 나옵니다. 중간에 보면 사연 이벤트 신청은 사이트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라고 적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사연 이벤트 운영시간은 하루에 2회라고 적어져 있습니다.

 

배너를 끄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연 그리고 신청곡 접수가 있습니다.

 

휴대전화로 본인 확인까지 한 후 아이디랑 비번을 만들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다른 홈페이지 가입과 다르지 않습니다.

  사연을 신청한다고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까지 17,000여건은 사연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선별된 사연으로 나옵니다. 사연을 잘 적어서 올리면 될 확률은 높긴 합니다. 왜냐하면 작성된 사연이 너무 허접한게 많기 때문입니다. 주로 사랑 고마움 미안함 등 가족과 연인에 관련된 내용들이 사연들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를 참고해서 이벤트를 하고 싶다면 신청하여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박선생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글과 사진이 좋으셨다면

 

구독 체크★좋아요♥ 꾸욱 그리고 댓글 부탁드릴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