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위탁수하물 액체류 반입 규정 - 정확한 용량과 규격

by 잡쓰 박선생 2024. 3. 2.

 

비행기를 탑승하기 전에 짐을 기내 반입할 것과 위탁수하물에 맡길 것을 분류합니다. 그럴때 마다 액체류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찾아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탁수하물 액체류 반입 규정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액체류의 정확한 용량과 규격에 대해서 작성 하였으니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액체류 기내 반입이 안되는 이유

탑승객이 기내에 탈 때 반입하면 안되는 물품들은 대부분 안전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원래 액체류는 용량에 관계없이 기내에 들고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액체로 만들어진 폭파물 때문에 현재는 안전 상에 이유로 제한적으로 기내에 들고 탈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 반입 규정
위탁수하물 반입 규정

어떤 것이 비행기에서 액체류

비행기에서 액체류는 액체 음료와 음식물 그리고 화장품까지 액체류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스프레이나 젤 또는 크림도 액체류로 분류가 됩니다.

  • 음료
  • 식품
  • 화장품
  • 액체 스프레이
  • 겔류

위탁수하물 액체 용량 및 규정

위탁수하물 액체류 반입 규정
위탁수하물 액체류 반입 규정

국제선 위탁수하물 액체 용량

국제선인 경우 위탁수하물에 액체를 용량에 관계없이 가능하지만 기내반입인 경우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기내 반입 용량은 개별용기 당 100ml 이하 1인당 총 1L까지 허용됩니다. 여기서 용기는 일정 규격을 초과하지 않는 투명 개폐 가능 봉투에 담은 것만 허용합니다.

국내선 위탁수하물 액체 용량 

국내선인 경우 액체류를 용량에 상관 없이 위탁수하물과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액체류 반입 규정 위탁수하물 기내 반입
국제선 용량에 관계 없이 위탁 가능 개별용기 당 100ml 이하 1L까지 허용
국내선 용량에 관계없이 반입 가능

 

 

기내 보조배터리 반입 용량 정리 - 10000, 20000mAh 가능 여부

해외 여행을 갈 때 보조배터리를 많이 챙겨서 갑니다. 휴대폰과 전자기기의 배터리가 여행을 할 때 떨어지면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보조배터리를 챙기고 해외 여행을 가

park-teacher.tistory.com

 

비행기 기내 우산 반입 여부 -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비행기를 타고 해외 여행이나 국내 여행을 갈 때 그 지역이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라면 집에 있는 우산을 챙길 것 입니다. 그런데 장우산을 챙기면 캐리어에 들어가지 않아 우산을 기내에 휴대

park-teacher.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위탁수하물 액체류 반입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제선을 탈 때 정확한 용량과 규격을 맞추어 기내에 반입하고 이에 맞지 않는 액체는 위탁수하물에 맡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