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정리 - 화장품, 스프레이, 고데기

by 잡쓰 박선생 2024. 2. 22.

 

비행기를 탑승을 할 때 필요에 의해 화장품과 스프레이 그리고 고데기와 같은 미용 용품을 챙겨야 될 상황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화장품, 스프레이, 고데기와 같은 미용 제품들을 기내 반입이 가능한지 작성해 보았습니다. 보시고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은 미리 위탁수화물에 맡기시길 바랍니다.


1. 기내 화장품 반입 여부

국제선을 이용할 때 스킨과 로션과 같은 액체류 화장품은 기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액체류 화장품을 기내 반입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을 담는 용기의 규격을 맞추어야 합니다.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제선 기내 화장품 반입 허용 규격

  1. 100ml 이하 개별 용기 담을 것
  2. 화장품이 2개 이상일 때 투명 개폐 가능 봉투에 담을 것
  3. 투명 개폐 가능 봉투 1L까지 허용

국제선 화장품 위탁수화물

국제선의 위탁수화물을국내선은 화장품을 용량에 상관 없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국내선 화장품 기내 반입

국내선은 화장품 기내 반입이 용량에 관계 없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탁수화물 또한 화장품은 용량에 관계없이 넣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 기내반입
화장품 기내반입

2. 고데기 기내 반입 여부

고데기는 기내 반입이 가능 합니다. 다만 무선 고데기는 배터리 용량에 의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항공사 대부분 배터리 용량이 160Wh 이하인 전자기기만 기내 반입만을 허용합니다. 그렇기에 무선 고데기의 배터리 용량이 160Wh 이하이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고데기 기내반입
고데기 기내반입

3. 스프레이 기내 반입 여부

스프레이류는 국제선 경우 기내 반입이 개별용기당 100ml 이하, 1인당 총 1L까지 허용이 됩니다. 국내선일 경우 개별용기당 500ml 이하이고 1인당 총 2L까지 허용한다고 합니다. 스프레이류는 위탁수화물 반입 규정인 국제선과 국내선 모두 같습니다. 개별용기당 500ml 이하이고 1인당 총 2L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선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정리 - 모르면 압수 당함

급변하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항공 여행은 없어서는 안 될 교통 수단이 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하늘을 나는 만큼 안전하고 원활한 여행을 위해 국내선 비행기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한 규정

park-teacher.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화장품, 고데기, 스프레이의 기내 반입 여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비행기를 탑승하기 전에 기내 반입금지 물품을 미리 알고 탑승을 하셔야 됩니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이 있을 경우 물품을 버려야 되는 경우가 생기기에 미리 알고 위탁수화물에 맡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