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미국 주식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전망 - 2022년 투자 포인트

by 잡쓰 박선생 2022. 2. 16.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좋아하는 전기차 종목으로 테슬라, 루시드와 미국 전기차 대장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은 작년에 상장하여 역대급을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지금은 3분의 1 토막이 나면서 많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해보고자 합니다. 2022년 리비안의 투자 포인트와 주가가 어떻게 흘려갈지 미국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보시고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전망 - 투자 포인트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은 작년 말까지 1,015대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2021년 말까지 920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물론, 그것보다 훨씬 더 높은 연간 생산 및 납품 수치를 가진 더 큰 자동차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은 EV 시장 창업을 위해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리비안은 가까운 시일 내에 달성해야 할 더 많은 이정표가 있습니다. 우선, 회사는 일리노이주 노멀 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을 150,000대에서 200,000대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리비안은 조지아주 애틀랜타 인근에 두 번째 국내 제조 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해당 공장의 목표 연간 생산 능력은 400,000대입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전망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전망

모건스탠리는 리비안과 루시드에 대한 설문 조사를 했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시드는 작은 TAM과 테슬라를 비롯한 큰 경쟁자가 있는 고급 세단 부문에서 경쟁하는 것이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리비안 R1은 특히 사이버트럭이 지연됨에 따라 아직 테슬라 경쟁에 직면하지 않습니다." “리비안 회사에는 실제로 생산 라인으로 이동하는 실제 제품이 있는 반면 루시드는 현재로서는 전체 규모의 배송 기능이 없습니다. 아마존의 투자를 더하면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

그리고 " 리비안 아마존 주문과 그들이 받고 있는 지원 때문에 ."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전망 - 투자 할까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은 작년 11월에 상장을 한 후 172달러까지 주가가 상승을 했다가 현재는 66달러로 주가가 많이 하락을 한 상태 입니다. 하락의 이유로는 금리 인상과 긴축 우려로 대부분은 성장기업들이 타격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리비안의 주가가 많이 하락을 한 상태이기에 주의 깊게 보셔야 될 때라고 생각됩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차트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주가 차트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의 실적을 보면 주가가 왜 이렇게 빠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매 분기마다 적자폭을 키우고 있는데요. 이렇게 적자가 많이 나는 기업은 금리가 인상되면 회사가 버티기 힘듭니다. 다행히 리비안은 아마존이라는 뒤가 있습니다. 현재 공장을 증설하고 있기에 적자가 많이 나는 것도 당연해 보입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분기 실적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분기 실적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에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긍정적입니다. 총 15명의 전문가가 의견을 주었는데요. 그 중에서 11명이 매수의 의견을 4명이 보유의 의견을 주었습니다. 리비안에 대한 매도 의견이 없기에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리비안의 목표주가는 133달러로 리비안의 종전의 고점 대비해서는 낮지만 현재 리비안의 주가가 많이 하락을 했기에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목표주가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 목표주가

리비안오토모티브 CLASS A은 전기차 자동차로 현재 테슬라의 대항마로 미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는 매출이 없고 적자 폭을 키우고 있기에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미국에서는 세단보다는 픽업트럭이 더 많이 팔리기에 리비안의 매력이 더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리비안은 아마존이라는 안정적이 계약처가 있기에 기본 매출이 잘 나올 것 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미국 주식 투자를 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