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미국 주식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하락하지만 사야되는 이유[목표주가]

by 잡쓰 박선생 2021. 12. 24.

 

 

아이온큐 IonQ는 미국의 기술 대기업과 국내의 삼전이 눈여겨 보고 있는 기술력이 좋은 양자컴퓨터 기업입니다. 양자컴퓨터는 일반 컴퓨터와는 비교가 안되게 빠른 연산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이온큐 IonQ의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뉴스와 리포트를 토대로 작성을 하였고 아이온큐 IonQ의 목표주가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투자 매력]

아이온큐 IonQ는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기업인데요. 아이온큐 IonQ는 주가가 상장 후 급격하게 상승했다가 최근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온큐 IonQ의 주가가 하락한 이유는 이익이 없이 너무 급하게 오른 것 때문이죠.

 

아이온큐 IonQ는 2023년에 비디오 게임기 크기만큼의 소형 양자컴퓨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양자컴퓨터가 소형화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아이온큐 IonQ의 특출한 기술력 때문입니다.

 

원래 양자컴퓨터는 극저온에서만 가동이 되므로 크기가 엄청 큽니다. 하지만 아이온큐 IonQ는 이온트랩을 이용하여 작동하게 하므로 큰 냉각 장비가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아이온큐 IonQ의 또 다른 장점은 빠른 연산인데요. 현재 22큐비트 정도를 처리하지만 2028년까지 1024큐비트까지 연산 능력을 늘린다고 합니다. 이게 현실이 되면 자율주행과 신약개발이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온큐 IonQ에 대한 미국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중립적입니다. 이유는 양자컴퓨터가 아직 초기 단계이고 실적이 보일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 전망하기 때문이죠.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투자 할까?]

아이온큐 IonQ 현재 주가는 하락하다가 현재는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 31달러까지 갔던 주가는 15달러까지 하락하였고 현재는 조금 반등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락에는 전체적인 미국 증시 상황도 한 몫을 했지요.

 

아이온큐 IonQ 주가 차트
아이온큐 IonQ 주가 차트

 

아이온큐 IonQ의 실적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매출은 전혀 나오지 않고 적자폭이 계속 커지고 있는데요. 아무리 유망한 회사라고 하지만 이러한 재무를 보면 주식 투자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온큐 IonQ 실적
아이온큐 IonQ 실적

 

아이온큐 IonQ에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중립적입니다. 1명의 매수 의견과 1명의 매도 의견이 나왔습니다. 평균 목표주가가 27달러로 현재 보다는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이온큐 IonQ 목표주가

 

지금 아이온큐 IonQ에 주식 투자를 할 꺼냐고 물은다면 절대로 안 할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이유는 실적이 너무 없기 떄문입니다. 

 

양자컴퓨터가 아직 초기 단계인 것은 알겠으나 불투명한 미래에 주식 투자를 하기에는 미국 주식 시장에는 너무나 좋은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이온큐 IonQ의 주가 변동성이 좋다고 투자를 하시는 것 보다는 양자컴퓨터가 실제로 팔려서 고장 없이 잘 작동하는 모습을 본 후에 투자함에 어떨까 생각됩니다.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아이온큐 IonQ 주가 전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