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미국 주식

쿠팡 관련주 best 2종목만 알고 투자하자

by 잡쓰 박선생 2021. 2. 22.

 쿠팡은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공시를 통해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통한 신고서를 제출 하였습니다. 업계에서는 쿠팡이 3월중에 IPO 즉 기업공개를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상장되었을 때 가치가 30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네이버의 주가도 널뛰기 하였는데요. 쿠팡이 미국에서 30조의 가치를 하는데 네이버의 주가가 너무 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해서 인 듯 합니다. 

 쿠팡이 미국에 상장이 되기 때문에 미국 주식을 하지 않는 개인 주식 투자자들은 직접적으로 하기 힘듭니다. 그렇기에 쿠팡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두 회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쿠팡의 관련주로 쿠팡이 미국 시장에 상장 됨에 따라 가장 수혜를 받는 2종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동방

 동방은 물류회사로 쿠팡의 inbound 물류전담 운송사 입니다. 자세히 설명해 보자면 2022년 11월 30일 까지 쿠팡 Milk-Run, 간선물류서비스 등 로켓배송을 제외한 쿠팡의 모든 물류운송을 전담하는 회사입니다.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로켓배송이 있고 일반배송이 있습니다. 현재 로켓배송의 비중은 크지 않고 일반배송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그렇기에 동방의 매출 비중에서 40%를 차지하는 화물 배송의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아직 쿠팡이 미국에 상장을 하지 않았음에도 3연속 상한가를 치는 등 주가의 흐름이 널뛰기 하고 있습니다. 만약 쿠팡이 미국에 상장이 되어 시가총액이 예상과 같이 30조에 육박하면 동방의 주가 또한 재조명되어 급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미리 투자해 놓아도 큰 수익을 내실 수 있는 좋은 주식으로 보입니다. 

 

kth

 쿠팡 와우회원이면 쿠팡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ott시장은 시청자를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쿠팡은 국내 최대 쇼핑 앱으로 기존 가입자의 수가 단연 압도적입니다. 와우 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팡 플레이의 인기는 당연히 높습니다. 여기서 kth는 디지털 콘텐츠 배급을 쿠팡 플레이에 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월 이용자수가 2000만명이 넘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쿠팡 플레이의 디지털 콘텐츠를 본다면 kth에 매출 또한 증가합니다. 

 

이외의 쿠팡 관련주들

 동방과 kth 이외의 쿠팡 관련주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볼 만한 것들은 cj대한통운, kctc, 인포 등 10종목 이상이 됩니다. 나머지 종목들도 눈여겨 볼만 하지만 오늘 소개한 동방과 kth만 생각 하시고 투자하셔도 됩니다. 쿠팡과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받는 기업이기에 미국 증시에 상장이 되면 쿠팡과 같은 주가 흐름 또는 더 큰 변동성을 보여주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그러기에 미리 투자할 주식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면 성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