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정보

목포사랑상품권 [사용방법 및 사용처 검색]

by 잡쓰 박선생 2020. 4. 8.

코로나 19 긴급 생활비를 지원할 때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이 된다.

지역사랑 상품권의 사용방법과 사용처를 알아야 되는데 모르면 물건을 샀다가 지역사랑 상품권이 아닌 현금 또는 카드 계산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보자.

지금 내가 목포에 살고 있다. 그리고 목포사랑상품권이 50만 원이 있다. 집 옆에 있는 이마트를 찾아가서 장을 보았더니 11만 원이 나와서 목포사랑 상품권을 주었다. 직원이 난해한 표정으로 말한다. "여기는 목포사랑 상품권이 아닙니다."라고 한다.

 

맞다 지역사랑상품권은 계약을 맺은 가맹점만 된다. 대게 대형마트는 안된다. 그러나 롯데슈퍼와 같은 소형마트는 되는 데가 있다. 모두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 가게는 지역사랑상품권을 받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은 무엇일까?

 

네이버에 **사랑상품권이라고 치면 된다.

 

예를 들어 영암사랑상품권을영암사랑 상품권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 네이버에 영암사랑 상품권을 친다.

 

빨간색으로 들어가세요
자신에 해당되는 읍을 클릭하면 똭 나온다

 

 

이렇게 간단히 검색하여 지역사랑상품권을 취급하는 가맹점을 알 수 있다. 참 쉽죠.

 

지역사랑 상품권은 평소에 7~10% 할인하여 은행에서 판매하니 잘 이용하면 돈도 아낄 수 있겠다.

 

 

목포사랑상품권은 3천 원권, 1만 원군, 5만 원권으로 총 3종류가 있다.

판매는 관내 농협, 광주은행, 새마을금고, 신협에서 살 수 있다.

구매할 때 한도가 있다.

개인당 월 50만원이고 연 400만 원이다. 월 50만 원이면 600만 원이어야 하는데 의아한 부분이다.


구매하러 갈 때 잊지 말고 꼭 신분증을 가져가서 구입하도록 하자.


목포사랑상품권은 목포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맹 제외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와 유흥주점, 게임장이 안된다. 그리고 스타벅스와 같이 본사가 목포에 없는 프랜차이즈도 안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그 외는 거의 모든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지역경제를 살리는 차원에서라도 사용하길 바란다.

 

목포사랑 상품권은 구매할 때 할인 혜택이 있다.

 

평소에는 6% 할인이 된다. 예를 들어 목포사랑 상품권을 10만 원 구입하면 6천 원이 이득인 셈이다.

그리고 명절 즉 설날과 추석에는 10%가 할인되니 10만원을 사면 만원이 할인된다.

요즘 은행 예금 이자가 1%인데 이 정도 할인은 엄청난 혜택이니 많이 구입하여 사용하길 바란다.

글을 읽어주어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