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국내 항공권 예매 - 가장 싸게 구매하는 3가지 방법

by 잡쓰 박선생 2023. 9. 22.

 

제주도와 같이 국내 여행을 준비하거나 업무로 이해 국내선 항공권 예매를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국내선이기에 해외로 가는 항공권보다는 저렴합니다. 항공권은 같은 비행기를 타더라도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저렴한 국내선 항공권 예매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방법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항공권보다는 스카이 스캐너

스카이 스캐너
스카이 스캐너

제주도를 간다고 가정했고 같은 날 같은 시간대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스카이 스캐너는 97,531원이 나왔습니다. 네이버 항공권은 이것보다 저렴할지 같은 조건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네이버 항공권

같은 진에어 티웨이 항공사로 같은 시간대로 검색을 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다릅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는 97,531원 이였습니다. 네이버는 101,000워능로 약 4,000원 가량 차이가 납니다. 항공권 가격이 얼마 차이가 안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큰 금액의 항공권이라면 그 차이는 더 날 것 입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항공권 예매보다 스카이 스캐너로 항공권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항공사 프로모션 이용

항공사 프로모션

얼리버드 항공권은 항공사에서 2개월에서 빠르면 10개월 빨리 항공권을 판매를 하는 프로모션 입니다. 이 때 구매를 하시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만약 할인 항공권을 구매를 했다면 화물 적재나 무게에서 일반 항공권과 차이가 생깁니다. 하지만 얼리버드 항공권은 그러한 차이가 없어 불편함이 없습니다. 국내선 항공권 예매를 하신다면 항공사의 프로모션 기간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꿀팁이 있다면 항공사 앱을 이용하여 알림을 설정해 놓으시면 놓치지 않고 프로모션을 챙길 수 있습니다.


여행사 단체 항공권 구입

여행사 단체 항공권
여행사 단체 항공권

국내선 항공권 예매를 할 때 꼭 알아보셔야 할 것 중 하나는 여행사에서 단체로 구매한 항공권 입니다. 여행사에서는 항공사에게 대량으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를 합니다. 그런데 여행사에서 여행 상품을 모두 판매를 못하면 애매하게 항공권이 남습니다. 이것을 여행사에서 아주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최대 90%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다만 일정 부분에서 제한적이여서 자신의 일정에 맞다면 구매하시면 좋겠네요.


이번 글에서는 국내선 항공권 예매 가장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든지 저렴하게 구입을 할려면 미리 관심을 두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위의 국내선 항공권 예매 방법을 숙지하시어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