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한국 주식

2021년 건설업은 호황 - 주가 상승 이유(현대건설, gs건설)

by 잡쓰 박선생 2021. 1. 18.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건설사 중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요즘 주식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코스피 지수가 3000선을 돌파하여 많이 올랐지만 그동안 건설업은 소외되어 오르지 않아서 사람들이 안 오르는 종목을 찾다보니 오른듯 해보였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 이유가 있었다.

 

 

 


2021년 이익이 성장할 것이라는 내용이다. 2020년 주택분양이 확대 되었고 이에 따라 대형건설사들의 합산 매출액이 성정 전환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은 투자자 관점에서 호재로 인식된다.

 

 

 

 


- 주택산업 신규분양
- 해외수주 확대
- 정부 정책이 수요 억제에서 공급으로 확대

이렇게 매출액이 성장 전환되고 난 후 건설회사들의 행보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바뀐다. 지금 건설회사들은 주택사업 신규분양을 확대하고 해외수주 또한 확대한 계획을 내보이고 있다. 그리고 정부의 규제가 완하 되면서 수요 억제에서 공급 확대로의 방향의 전환이 될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증권사에서 나온 우리나라 주요 건설사의 분양실적 및 전망은 상승세이다. 특히 현대건설과 gs건설 그리고 대우건설의 성장세가 가파른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의 주가는 현대건설과 gs건설의 주가보다는 너무 많이 올라서 그 매력이 떨어진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의 주식의 매력도는 지난 몇년동안은 많이 낮았었다. 2021년 건설업이 정부의 정책 변화에 힘을 입어 상승을 한다면 건설업의 주가의 매력 또한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아래 블로글에 들어오시면

성장성이 좋은 종목들의 최신 정보가 정리 되어있습니다!

오셔서 좋은 종목 골라가세요!

park-teacher.tistory.com

 

박선생의 주식 공부

쉽게 주식 공부하자!

park-tea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