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선풍기 기내반입 여부- 배터리 종류와 용량 필수 확인
&
손선풍기는 여름철에 필수 입니다. 그렇기에 비행기에 탑승할 때도 많은 분들이 가지고 탈려고 합니다. 하지만 손선풍기는 전자기기로 배터리에 따라서 기내 반입이 될 수도 있고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손선풍기 기내반입 여부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배터리 종류와 용량이 필수로 확인되어야 하기에 글을 꼼꼼히 보시길 바랍니다.
손선풍기 기내반입 가능 여부
손선풍기 기내 반입 가능 여부를 우선 말씀드리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손선풍기의 배터리 종류와 용량에 따라서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내 반입 가능 배터리 용량을 알아야 됩니다.
기내 반입 가능 배터리 종류
기내 반입 가능한 배터리 종류는 알칼라인 종류의 배터리 입니다. 알칼라인 종류의 배터리는 기내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습식배터리 즉 전해액이 들어있는 축전지는 항공사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리튬 배터리는 용량에 따라서 기내 반입 여부가 결정 됩니다.
기내 반입 가능 리튬 배터리 용량
. 기내에 반입 가능 리튬 배터리 용량은 160Wh 이하이며 단락 방지 포장된 배터리 입니다. 보조 배터리인 경우 100Wh 이하 배터리 최대 20개와 100Wh 초과 160Wh 이하 배터리 최대 2개를 기내에 휴대하여 탑승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 용량이 위의 조건에 초과 되거나 확인 불가한 배터리라면 기내에 휴대하여 탑승이 안됩니다.
손선풍기 배터리가 리튬 배터리라면
기내 반입 여부
손선풍기 배터리가 리튬 배터리고 160Wh를 초과 한다면 기내 반입이 불가합니다. 만약 100~160사이의 배터리라면 개인 용도 한정하여 가능하고 100미만의 배터리 용량이라면 승객당 최대 15개까지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위탁 수하물 여부
기내 반입을 안하고 위탁 수하물로 손선풍기를 보낸다면 용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160초과의 배터리 용량이라면 불가하고 160이하의 리튬 배터리라면 가능합니다. 위 사항을 잘 확인한 뒤에 비행기 탑승 짐을 챙겨야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손선풍기 기내 반입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보시고 다른 전자기기들도 배터리 종류와 용량을 확인하시어 불편한 상황이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