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테오젠 주가 전망 - 앞으로 더 좋은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4. 2. 23.

 

알테오젠 주가가 최근 저점 대비 약 4배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 폭이 가파르게 상승을 하고 있어서 주식 투자를 선뜻하기 어려울 것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알테오젠이 왜 이렇게 주가가 상승을 하는지 이유와 앞으로 성장이 어떨지 전망했습니다. 글을 보시고 알테오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알테오젠 주가 차트 상황

알테오젠 주가 차트
알테오젠 주가 차트

알테오젠 주가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차트를 보면 2020년의 전 고점을 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상승은 거래량도 뒷받침을 하고 있어 상승폭이 매우 큽니다. 이렇게 알테오젠의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테오젠 현재 주가 차트 바로 보기

알테오젠 최근 주가 급등 이유

알테오젠 기업개요
알테오젠 기업개요

알테오젠은 바이오 기업으로 히알루로니다제 원천 기술로 바이오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이할루로니다제는 알테오젠이 독자적으로 개발을 하여 글로벌 제약 기업들에게 기술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알테오젠 호재
알테오젠 호재

최근 알테오젠 주가가 급등을 하는 이유는 글로벌 제약사 머크와 4조원 정도 기술 수출 계약 조건을 독점으로 변경했다는 이유 입니다. 원래는 2020년 머크와 비독점 계약을 맺었지만 이를 독점으로 바뀌어 약 266억원은 계약금을 받고 최대 약 6000억원의 추가 기술료를 받게 됩니다.


알테오젠 재무 분석

알테오젠 재무 분석
알테오젠 재무 분석

알테오젠은 매출액이 2023년 급증을 하였습니다. 또한 2025년 매출액이 약 2000억원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년도 대비 2배가 상승합니다. 영업이익은 올해까지 계속 적자였습니다. 하지만 2025년 130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이 됩고 위와 같은 소식에 이익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알테오젠 재무 분석
알테오젠 재무 분석

현재 알테오제는 당기순이익이 적자이기에 ROE와 ROA가 마이너스 입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의미 있는 영업이익을 보여주어 좋은 기업이 보여주는 ROE와 ROA의 값을 낼 것 입니다.


알테오젠 전문가 의견

알테오젠에 대한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긍정적 입니다. 이유로는 이번 계약으로 인해 알테오젠이 보유한 ABL-B4의 가치가 약 5000억원과 ALT-BB4의 가치 2000억원과 ALT-H1의 가치 4700억원이 합산되어 고수익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계약으로 우선 6000억원의 이익이 예상이 되고 상업판매에 따른 로열티까지 큰 이익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알테오젠 최신 목표주가 모음 바로보기

 

알테오젠은 현재 코스닥 상장 기업중 시가총액이 4위 입니다. 그만큼 큰 기업이고 앞으로 이익 성장이 크다고 생각하기에 주식 투자를 할 때 꼭 염두었으면 합니다. 현재는 주가가 매우 급등을 했기에 시간을 두고 보면서 기다리는게 어떨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