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지금 사면 안되는 이유

by 잡쓰 박선생 2024. 2. 13.

 

SK하이닉스 주가가 전 고점을 돌파할려고 합니다. 반도체 호황일 때 15만원을 넘었는데 최근 주가가 근처까지 왔습니다. 그렇다면 SK하이닉스 주가가 전 고점을 돌파하고 상승할 수 있는지 주가 차트와 재무 그리고 주식 투자 전문가의 의견을 분석하여 알아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을 보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SK하이닉스 주가 현황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SK하이닉스 주가가 바닥을 찍고 상승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2023년 1월 달에 주식을 매수했다면 현재 2배 정도 수익률을 기록하고 계실 겁니다.4월달에 거래량이 한 번 크게 들어간 이후 거래량이 특별한 주는 없었습니다.

 

SK하이닉스 현재 주가 상황

 

SK하이닉스 주가 평가

SK하이닉스 주가 평가
SK하이닉스 주가 평가

SK하이닉스 PER은 현재 15배 정도로 거래 되고 있습니다. PBR은 1.85배로 주식의 가격이 적정하다고 판단되는 1.3배를 훌쩍 넘겼습니다. 지금은 적극 매수 구간은 아닌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SK하이닉스 재무 분석

SK하이닉스 재무
SK하이닉스 재무

SK하이닉스 매출액은 2023년 급감을 했습니다. 반도체 산업은 사이클이 있습니다. 돈을 잘 벌 때가 있고 못 벌 때가 존재 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이 고점을 찍고 2023년 영업이익이 적자가 났습니다. 올해 다시 매출과 영업이익이 올라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재무
SK하이닉스 재무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산업을 하고 있기에 돈을 잘 벌 때와 못 벌 때 기업의 가치가 다릅니다.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좋았을 때는 ROE가 16배였고 ROA 또한 12배 정도 였습니다. 각각 15배와 5배를 넘는 수치이므로 반도체 호황일 때는 정말 좋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2023년과 같이 반도체 산업 암흑에서는 마이너스가 날 정도로 좋지 않습니다.


SK하이닉스 주식 투자 전문가 의견

SK하이닉스 주식 투자 전문가 의견
SK하이닉스 주식 투자 전문가 의견

주식 투자 전문가들은 SK하이닉스 올해와 내년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2분기에 단기 업황 둔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적극 주식 투자는 아직이고 저점을 기다리나는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올해와 내년 업황이 좋다고 하는데 이렇게 업황이 좋아질 때 SK하이닉스 주식을 사는게 맞을까 과거 차트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

 

SK하이닉스 목표주가 모음 보기

 

SK하이닉스 이 때 주식 투자해라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2019년은 실적이 좋지 않았고 2020년 반도체의 업황이 턴하여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의 주가 차트는 이미 하락을 해 있고 주가가 지지부진을 할 때 입니다. 20년 실적이 턴하여 좋아지니 주가가 상승을 하였고 2021년 실적이 매우 좋았을 때 고점을 찍고 내려 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보면 올해 주가가 상승을 하고 내년도 초에 고점을 찍고 주가가 하락을 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SK하이닉스 주가가 현재는 접근하기 부담스러운 자리 입니다. 저점 대비 많이 상승을 하였고 전 고점을 돌파할려고 합니다. 주가가 쭉 올라갈 수 있지만 한 번의 조정이 있을 가능성이 높기에 조정이 있고 주가가 하락을 한다면 적극 매수를 하는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