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미국 주식

테슬라 주가 전망 - 2022년 투자 포인트

by 잡쓰 박선생 2022. 2. 7.

 

테슬라의 주가가 작년에 다시 살아나면서 미국 주식 투자자분들이 많이 보유하고 계십니다. 머스크가 이번에 올해 새로운 차량을 내놓지 않겠다고 해서 주가가 급락을 하였는데요. 그렇다면 2022년 테슬라의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하였으니 주식 투자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 투자 포인트

글로벌 칩 부족 속에서 테슬라는 견조한 4분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테슬라는 기록적인 수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매출과 이익은 분석가의 예측을 훨씬 앞질렀습니다. 4분기에 테슬라는 308,000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이는 Street의 추정치인 265,000달러를 훨씬 웃도는 것입니다. 또한, 총 수익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17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예측인 171억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테슬라의 주당 조정 수익은 2.54달러로 전년 대비 218% 증가했으며 컨센서스 추정치 2.36달러를 웃돌았습니다. 높은 수익성은 배송 증가, 차량당 매출원가 감소 및 기타 사업의 강점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원자재 및 원자재 비용 증가는 여전히 걸림돌로 남아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의 4분기 재무 및 운영 실적은 인상적이었지만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로 인해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4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머스크는 공급망 문제로 인해 2022년에도 공장 전체의 생산량이 계속 제한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낙관적이며 2022년에 제조 능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한편, 그는 향후 몇 년 동안 평균 배송 성장률을 50%로 예상합니다. 한편 테슬라는 더 많은 물량과 운영 레버리지로 인해 영업 마진이 계속 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급망 및 원자재 비용 증가는 단기적으로는 여전히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 투자 할까

테슬라의 주가는 작년에 급등을 한 후에 900달러 윗선에서 큰 변동을 주면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 증시 불안과 긴축 그리고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에 의해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의 기미가 보이고 있으니 저점 매수의 기회를 잘 보셔야 될 듯 합니다.

테슬라 주식 주가 차트
테슬라 주식 주가 차트

테슬라의 실적은 20년에 흑자전환을 하고 작년에는 매출과 순이익이 모두 증가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의 매출과 순이익도 증가할 것으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은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연간 실적
테슬라 연간 실적

테슬라에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은 나뉩니다. 총 31명의 전문가가 의견을 주었는데요. 17명이 매수의 의견을 7명이 보유의 의견을 7명이 매도의 의견을 주었습니다. 테슬라의 평균 목표주가는 1,086달러입니다. 최고와 최저의 목표주가 차이를 감안하고 보셔야 됩니다. 테슬라에 대해서 좋게 보신다면 높은 목표주가로 보시길 바랍니다.

테슬라 목표주가
테슬라 목표주가

테슬라에 대한 저의 견해는 긍정적입니다. 테슬라는 현존하는 최상의 전기차 회사이고 판매량이 넘사벽으로 높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의 레벨이 가장 높은 회사이기에 쌓여갈 데이터를 생각하면 다른 회사들이 따라갈 수 없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테슬라에 대해서는 긍정적이고 지금 주가가 고점 대비 많이 하락했기에 접근해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미국 주식 투자를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