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미국 주식

테슬라 주가 전망 2022년 상승할 이유들 - 목표주가

by 잡쓰 박선생 2022. 1. 21.

 

테슬라는 국내의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주식이죠. 최근 테슬라 주가가 1000달러를 넘어가면서 좋아졌다가 현재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2년 테슬라의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 것인지 다음 자료를 보면서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 투자 매력도 분석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은 최근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테슬라의 목표주가 상승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는 테슬라의 중국 사업이 2022년에 주당 400달러를 더 상승시킬 수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2022년에 테슬라의 차량 판매가 140만~150만 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작년의 반도체 칩 부족에도 테슬라의 자동차 판매량은 견조했고 올해는 더 상승할 수 있는 강점에 놓여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중국에서 테슬라 차량 판매가 연간 70만대로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의 현재 주가는 1000달러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금리 인상과 긴축의 우려로 미국 증시가 전체적으로 좋지 못하기에 테슬라의 주가 또한 하락을 하고 있지요.

테슬라 주가 차트
테슬라 주가 차트

테슬라의 주가 PER은 현재 322배이고 1년 전망 PER도 222배나 됩니다. 애플이 28배정도이니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굉장히 고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PER
테슬라 PER

테슬라의 실적은 작년에 흑자전환을 하면서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테슬라의 매 분기의 실적이 상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반도체가 부족해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하는 점은 좋게 보입니다.

테슬라 분기별 실적
테슬라 분기별 실적

테슬라에 대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 29명의 의견은 매수로 기울여져 있는데요.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 중 15명이 매수의 의견을 8명이 보유의 의견을 6명이 매도의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고평가가 되어 있기에 의견이 나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테슬라의 평균 목표주가는 1,074달러로 현재보다는 상승여력이 있어 보이는데요. 최고 목표주가가 1,580달러이고 가장 낮은 목표주가가 295달러이니 편차가 큽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목표주가
테슬라 주가 전망 목표주가

테슬라는 전세계의 전기차 회사들 중에서 가장 많이 전기차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자율주행의 능력 또한 넘사벽으로 다른 회사들을 압도하고 있죠. 최근 국내의 현기차도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전기차가 트랜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테슬라의 전기차는 잘 팔릴 것이고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이를 잡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테슬라가 고평가가 되어 있다고 하지만 미래의 성장성을 본다면 전기차의 애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