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정보

[목포 아구찜 맛집] 대박 홍도 아구찜 먹고 왔습니다

by 잡쓰 박선생 2020. 6. 22.

안녕하세요 박선생입니다. 오늘은 아구찜을 먹고 왔습니다. 아구찜은 집에서도 자주 요리해서 먹지만 역시 귀찮음이 올라올 때는 외식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대박 홍도 아구찜은 목포에서 아구찜을 잘한다고 소문이 난 집 입니다. 목포 지역민이 자주 찾는 곳 입니다. 저도 소문을 듣고 한 번 가보고 지금 10번이상 가고 있습니다. 여기가 점심과 저녁시간에 가면 자리 많지 않거나 대기해야 됩니다. 대박 홍도 아구찜의 맛과 비주얼을 어떨지 아래를 봐 주시길 바랍니다.

 

 

 

위치

대복 홍도 아구찜은 목포의 동부시장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목포 지역민은 동부시장에 장을 보러가면 여기에 꼭 들린다고 합니다. 그만큼 맛도 보장이 되어 있습니다. 동부시장은 해산물과 다양한 식품 먹거리가 있으므로 오시면 구경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메뉴

이름이 대박 홍도 아구찜이여서 메뉴는 아구찜 단일 메뉴 입니다. 이런 곳이 맛집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음식을 파는 곳도 있지만 이렇게 단일 메뉴로 파는 음식점이 진정한 맛집인 듯 합니다. 저희는 2명이 갔기 때문에 소를 시켰습니다. 만약에 3명이 가신다면 중은 너무 많고 소를 시키고 볶음밥을 드시길 바랍니다. 뒤에서 보시겠지만 볶음밥도 아주 휼륭합니다.

 

 

 

 

밑반찬

밑반찬은 조촐합니다. 아구찜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밑반찬이 화려하면 안되겠죠. 조촐하지만 맛은 아주 휼륭하였습니다. 꽈리고추 볶음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습니다. 약간 매콤하고 고소해서 딱 제 스타일이였습니다.

 

 

 

 

내부 청결 인테리어

식당 내부 자리는 일반 옛날 식당스러웠습니다. 청소는 잘 되어있어 오래되 보이지만 깔끔했습니다. 테이블 수가 많이 않아서 자리가 금방 찹니다. 저희는 오픈 전부터 가있어서 손님이 별로 없었지만 12시가 지나면 가득 찹니다. 그러니 식사시간은 피해서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구찜

목포 아구찜 맛집인 대박 홍도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아구찜 소를 시켰어도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3인이 갔어도 소를 시키라는 이유입니다. 옆에 남자 3명이서 왔는데 중을 시키더니 남기고 갔습니다. 양이 엄청 많으니 주의하세요. 

아구 살과 콩나물이 양념에 아주 잘 버물려져 먹음직스럽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박혀있는 미더덕은 싱싱하여서 씻으면 바다의 맛이 확 느껴집니다.

 

목포 아구찜 맛집인 대박 홍도 아구찜은 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내장의 쫄깃함이 너무 맛있습니다. 아는 사람들만 아는 내장의 씹는 맛은 아구찜을 먹는 이유일 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 콩나물은 아주 오동통하여서 먹을 때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콩나물과 아구의 살을 포개어서 한 입 먹으면 군침이 떨어집니다. 

오랜만에 갔는데 미더덕의 양이 조금 더 많아졌습니다. 미더덕 씹을 때 뚝 하고 터지는 국물이 예술입니다. 그러나 너무 뜨겁기 때문에 조심해서 드셔야 됩니다.

목포 아구찜 맛집인 대박 홍도 아구찜은 테이블 마다 이렇게 식초와 고춧가루가 든 통이 있습니다. 종지 그릇에 부어서 아구찜을 찍어 먹으면 새콤한 맛이 입 안의 혀를 탁 치면서 맛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찍어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볶음밥

볶음 종류의 음식 마지막은 역시 항상 볶음밥입니다. 닭갈비를 먹고 나서 볶음밥을 먹드시 아구찜을 먹고나서도 볶음밥을 드셔야 합니다. 그러니 아구찜을 드실 때 공기 시켜서 드시지 마세요. 배부른게 아깝습니다. 목포 아구찜 맛집인 대박 홍도 아구찜은 그냥 먹어도 간이 딱 적당해서 공기 없이도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꾹 참고 나중에 볶음밥을 드세요.

볶음밥은 간 인원에 맞추어서 시키는게 좋습니다. 맛있어서 어짜피 다 먹을 것 입니다. 저희도 2명가서 아구찜 소를 시키고 볶음밥 2인을 시켰습니다. 아주 배가 터질 듯 잘 먹었습니다.

 

오늘은 목포 맛집인 동부시장에 있는 대박 홍도 아구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맛이야 보장되어 있으니 가족과 함께 맛있는 한 끼 드시고 싶으시다면 여기로 오셔서 맛보세요.

 

지금까지 박선생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글과 사진이 좋으셨다면

 

구독 체크★좋아요♥ 꾸욱 그리고 댓글 부탁드릴께요!

 

 

 

댓글